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8 09:57

  • 지역뉴스 > 장성군소식

장성군, ‘장성 다시 보기’ 시범사업 추진

황룡 한옥마을서 15일간 거주 지원 미션 수행하며 ‘장성 알기’

기사입력 2021-09-07 15:0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장성의 매력을 찾아볼 수 있는 색다른 체험 기회가 마련됐다.

 

장성군은 오는 11월까지 장성 다시 보기시범사업을 운영한다.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거주 공간과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주거 비용 일체는 장성군이 부담하며, 회당 1팀씩 4회 운영된다. 1팀의 인원은 최대 4명으로, 1명도 신청 가능하다접수는 사업 기간 내에 수시로 가능하며, 귀농귀촌을 계획 중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장성의 숨겨진 매력을 담은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1인 미디어 운영자 파워블로거 SNS 운영자를 우대한다. 또 장성군 출생자나 농촌유학사업 대상 가구 등도 우대 대상에 포함된다.

 

, 장성군 거주자나 광주 광산구, 북구 거주민은 참여가 어렵다.

 

사업 대상에 선정되면 황룡한옥마을에서 최대 15일까지 머물며, 군이 준비한 다양한 미션 가운데 3개 항목 선택해 추진하게 된다. 주거 비용 일체는 장성군이 부담한다.

 

미션은 황룡강 꽃 5종 찾기, 수변길마켓 이용하기, 맛집 탐방, 고소득 농가 방문, 숨겨진 명소 찾기 등 총 15개로 구성되어 흥미를 자극한다.

 

장성군 관계자는 귀농귀촌 또는 귀향을 꿈꾸는 도시민에게 장성의 변화된 모습과 아름다움을 소개하고, 장성으로 이주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사업 목표라면서 시범사업 기간 동안 장단점을 충실히 파악해 내년도 본 사업 추진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성 다시 보기사업 참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 귀농귀촌지원센터 누리집과 카카오톡 채널 또는 전화 상담(061-390-8469)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세윤 기자 (igj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