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8 09:57

  • 지역뉴스 > 교육청소식

함평교육지원청, 학부모 대상 연수 열어

자유학년제 이해 및 AI시대 부모의 자녀교육 방법과 역할

기사입력 2021-09-10 21:1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은 초 6학년, 1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유학년제 정책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한 AI시대 부모의 자녀교육 방법과 그 역할이라는 주제로 910(), 3층 대회의실에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능정보화 사회에서 우리 아이들을 미래사회 창의융합 인재로 기르기 위해 부모들이 앞으로의 학교 미래교육 방향을 이해하고, 가정과도 연계될 수 있도록 부모 스스로 가정 안에서 실천해야 할 방법들을 익히기 위해 실시됐다.

 

강사로 위촉된 전주교대 정교수는미래를 준비하는 AI 교육이라는 주제로 ‘AI 교육! 왜 필요한가,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내용으로 전달 강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자유학년제를 활용한 인공지능 교육이 2022개정 교육과정에 어떻게 반영되며, 부모로서 갖추어야 할 인공지능 소양교육을 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기산초 한 학부모는 이 연수를 통해 우리 아이가 미래사회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학습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가 갖추어야 할 자질과 역할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일상 생활속에서 인공지능으로 움직이는 것에 더 관심을 가지며 아이랑 대화를 더 많이 해야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완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이 미래핵심역량 함양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가진 주체자로 성장하고, 일상 속의 AI시대가 된 만큼 컴퓨팅적 사고력을 지닐 수 있도록 AI 교과 맞춤형 개별화 교육 및 학습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 (yhinews2300@empas.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