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영광뉴스 > 체육.행사.문화

제35회 전국남녀학생종별 수상스키 겸

웨이크스포츠 선수권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2-06-03 14:1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여름 스포츠로 각광을 받는 수상스키의 아름답고 멋진 풍광이 영광불갑저수지에서 펼쳐진다.
 


영광군은 오는 69일부터 12일까지 제35회 전국남녀학생종별 수상스키웨이크스포츠선수권대회가 불갑저수지 수상스키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대한수상스키웨이크스포츠협회(회장 박동주)가 주최하고 전남수상스키웨이크스포츠협회(회장 홍성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300여명의 선수와 임원들이 참가하며 웨이크보드, 웨이크서프, 점프, 슬라롬, 트릭 5종목에서 최강자를 가릴 예정이다.

 

수상스키는 여름철 더위에 벗어나 운동도 함께 할 수 있는 수 있다는 점에서 매년 수상레저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로 영광군에서도 이에 부응하여 2008년부터 매년 전국단위 수상스키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특히 2016년에는 아시아 수상스키웨이크보드대회를 개최하여 국제적으로 영광군을 홍보한 바 있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 개최 장소인 불갑저수지는 영광9경 중 하나인 불갑사를 품고 있고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어 레저스포츠를 즐기기에 최적의 여건을 갖춘 곳이며 이 대회가 레저스포츠 활성화는 물론 참가선수들이 수준 높은 선수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 (yhinews2300@empas.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