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영광뉴스 > 사회.단체.귀농귀촌

영광형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노인일자리 200개 증가 안전교육 병행

기사입력 2023-03-08 13:1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영광시니어클럽(관장 이헌기)은 지난 3월 7일 영광군청 3층 회의실에서 영광형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200명을 대상으로 일자리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우리동네 깔끔이’, ‘어린이집 시설 봉사’에 참여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근무 시 유의사항과 근무 일정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과 함께 노인 일자리 사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도 함께했다.

 

영광형 노인일자리 사업은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여, 노인의 소득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활동 참여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영광군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들은 2,049명으로, 지역사회 환경개선, 공공시설 봉사활동, 경로당 급식도우미, 공원놀이터 봉사 등 21개 분야, 사업 등에서 활동하게 된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앞으로 어르신들의 경제적·사회적 참여의 기회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한 해 동안 아무런 사고 없이 어르신들께서는 안전하게 활동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문의사항 영광시니어클럽(353-1232, fax 353-1236, 홈페이지 http://영광시니어클럽.kr)

김세윤 기자 (igj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