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은 APPLE사와 협력해 5월30일 전라남도교육청영광도서관에서 관내 초·중·고 희망교사 45여명을 대상으로 ‘미리보는 AI교과서·블렌디드 러닝 수업체험’을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교육과정과 AI디지털교과서 도입에 따른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해 I-Pad에 탑재된 Numbers와 페이지스 템플릿을 활용한 학습자 중심의 수업 운영 방법과 기초학습을 바탕으로 한 창의적 멀티미디어 학습 결과물 생성 방법을 직접 실습했다.
또 실제 수업사례 나눔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다양하게 수업디자인을 구상하고 적용하는 방안을 공유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나만의 수업디자인을 구상하며 수업혁신의 가능성을 보았고, 더 나아가 학생들과 소통 가능성까지 확장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광교육지원청 고광진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AI시대를 대비하는 교사로서 성장하는 계기가 되는 한편 교사들의 창의적이고 유연한 교육과정 운영의 가능성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영광교육지원청은 이후 영광중앙초등학교 교사들의 수업공개를 통해 학교에서 실제로 적용되는 블렌디드 러닝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으로 관내 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