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정화)가 5월26일 올 청소년성장교육 평가 회의를 개최했다.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청소년들이 학교폭력과 도박중독, 미디어 과의존 등의 유해환경으로부터 안전한 성장배경을 조성하고 올바른 인격형성을 통해 미래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성장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3월~6월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21개교(2,690명)를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인성교육, 미디어 선용교육, 도박중독 예방교육, 스포츠 인권교육 등을 제공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3년 진행되었던 교육 실적과 수강생들의 강의 평가를 확인, 분석함으로써 한 해 동안의 교육 결과를 정리하는 시간을 갖고 강사진과 실무진 간의 간담회를 통해 청소년에게 더욱 유익한 교육방안도 논의했다.
김정화 센터장은 “한 해 동안 청소년성장교육을 강의해주신 강사님들께 진실로 감사하다”며 “전국에서 학교폭력과 청소년 관련 비행문제가 지속적으로 거론되고 있는 만큼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상담 기관으로서 이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을 마련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만 9-24세)을 위한 개인상담, 집단상담, 모래놀이치료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1388청소년전화(061-353-1388)로 문의하면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