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생활용수 심각단계 대책보고회

기사등록 : 2017.12.14 (목) 16:45:34 최종편집 : 2017.12.15 (금) 12:07:14      
금번 보고회는, 금년 강수량이 평년 대비 69% 수준으로 상수원 저수율이 19.6%로 떨어져 생활용수 분야가 가뭄 심각단계에 이름에 따라, 지난 6월에 개최한 물 절약 추진 대책 보고회를 통해 수립한 물 절약 대책들이 잘 추진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우리 주변에 헛되이 흘려보내는 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방안을 새로이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한 자리였다.


영광군(군수 김준성)14일 실과소장과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물 절약에 대한 대책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현황을 점검했다.

군수 주재로 실시된 이 보고회는 강수량이 평년 대비 69%수준인 상수원 저수율이 현재 19.6%로 떨어져 생활용수가 심각단계에 이르러 물 절약 대책들이 잘 추진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주변에 헛되이 흘려보내는 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광군은 그동안 지역신문, 영광소식지, 마을방송, 현수막 등을 활용하거나 현장에 직접 방문해 주민들의 물 절약 운동 동참을 유도하고 목욕장과 음식점 등에 물 절약 협조를 요청하는 등 물 아끼기 홍보에 힘써왔다.

특히 관광지나 농공·산업단지, 시장 등의 화장실 절수와 스포티움 실내수영장에 지하수를 활용하기 위한 배관 공사를 시행하는 등 공공시설물 물 절약을 위한 노력을 펼쳐 왔다.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절수 물병 3,588병을 배부하고 빈집 수도누수 점검과 농공·산업단지 폐수처리장 방류수를 저류지에 저장, 농업용수로 활용하는 방안을 실현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이번 물 절약 대책 추진상황 보고회에서는 해안가 읍·면인 백수, 홍농, 염산, 법성 지역의 해수 담수화사업 방안모색 등 물 부족 사태에 대한 선제적 대응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주민들도 물 절약에 관심을 가지고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등록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EM
.
AI
도서관
후보자
援먯쑁媛
노두근
교육감
담양소
함평군수
많이 본 뉴스
[영광]영광읍 나눔의 집 2호 입..
[함평]민선 7기 인수위 출범
[영광]김명원 부군수, '희귀 야..
[전남소방]영광 홍농초, 전남..
[소방]홍농초 소방동요대회서..
[영광]영광농협․농협영광..
[영광]묘량면, 양파 재배농가..
[기타]한국인의 주요 사망 원인..
[영광]운행제한차량 합동단속..
[장성]비브리오패혈증 예방 집..
[영광]관내 유일 메이커스페이..
[영광]‘청년 고용창출 장려금..
[경찰]함평경찰서-119안전센터..
[영광]한전KPS(주), 관내 저소..
[영광]강소농, 영광 법성포 단..
[영광]아이도 어른도 오감만족..
[영광]'새로운 천년의 시작',..
[함평]영어경시대회 참가신청..
[장성]장성호 수변길과 출렁다..
[영광]2018년 하반기 공공근로..
포토 뉴스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합에 신경쓰겠다”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