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향화도에서 송이도 가는 새로운 뱃길 열렸다

육지 1일 생활권 확보와 섬 관광활성화 기대

기사등록 : 2018.03.30 (금) 19:02:46 최종편집 : 2018.03.30 (금) 19:02:46      
영광군에서는 지난 30일 송이도 주민들의 오랜 숙원인 향화도 ↔ 송이도 구간 신규 여객선 취항식을 개최하고 정기운항을 시작했다. 이번 신규여객선 취항으로 송이도로 가는 배편이 1일 3편으로 증편됨에 따라 정주여건 개선 및 송이도 주민들의 육지 1일 생활권 보장과 관광객 방문 증대로 해양관광 활성화가 기대된다.


영광군에서는 지난 30일 송이도 주민들의 오랜 숙원인 향화도 송이도 구간 신규 여객선 취항식을 개최하고 정기운항을 시작했다.


송이도는 몽돌해수욕장과 해양수산부의 전국 아름다운 섬 100, 행정안전부의 휴가철 가고 싶은 섬 33선에 선정될 만큼 아름답고 때 묻지 않은 자연환경을 간직하고 있다.


그러나 계마항에서 하루 한차례 물때에 따라 출항 시간이 불규칙한 여객선을 이용해야했던 송이도는 주민들의 경우 육지에 볼 일이 있으면 하루 전날 나와 숙박을 해야 하는 불편함과 경제적 손실을 감수해야 했고, 관광객들은 송이도에 들어가면 하룻밤을 보내고 나와야 하는 불편 때문에 방문을 꺼리는 곳이었다.


이번 향화도 송이도 구간 신규 여객선 취항(12)과 함께, 계마항 송이도 구간에 기존 여객선(섬사랑 16, 정원120)11회 운항 하게 되면 해상 교통 편의 향상으로 정주여건이 개선되고 송이도 주민들의 육지 1일 생활권 보장과 관광객 방문 증대로 해양관광 활성화가 기대된다.


신규 취항하는 칠산페리호는 정원 97명과 차량 18대를 수용할 수 있는 130톤 규모이며 여객선 운임은 기존 항로인 계마항 송이도 구간과 동일한 도서민 4,800, 일반인 8,200원이다.



행사에 참여한 송이도 주민은 지역주민의 오랜 숙원인 육지 1일 생활권 보장을 위해 신규 여객선 운항에 노력해 주신 영광군과 해진해운에게 감사드린다앞으로 우리 주민들도 아름다운 섬 송이도를 널리 알리는데 힘쓰고, 주변 환경을 깨끗이 정비하여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신규 여객선 운항으로 송이도 접근성이 크게 향상돼 지역주민의 정주여건이 개선되고,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여 송이도 발전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 송이도 해안관광도로 정비, 마을 생활개선 패키지 사업 등을 추진해 새로운 섬 관광 명소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정현성 기자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EM
AI
영광사회복귀
LG
경관
119
영광소방서
많이 본 뉴스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
[선거]영광군개표현황
[영광]김준성, 영광군수 재선..
[영광]민선 7기 군정구호 및 방..
[전남도청]마을공동체 이끌 리..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영광]영광읍 나눔의 집 2호 입..
[영광]꿈나무 문화관광 탐험대..
[영광]6월30일까지 벼 병해충..
[선거소식]더불어민주당 김영록..
[영광]김명원 부군수, '희귀 야..
[영광]관내 중3년 학생 대상 글..
[함평]제1기 자동차세 13억5천..
[영광]영광농협․농협영광..
[영광]묘량면, 양파 재배농가..
[함평]민선 7기 인수위 출범
[영광]‘제73회 구강보건의 날..
[장성]비브리오패혈증 예방 집..
[기타]한국인의 주요 사망 원인..
[영광]운행제한차량 합동단속..
포토 뉴스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합에 신경쓰겠다”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