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영광, 찰보리 전문레스토랑 건립

기사등록 : 2016.12.01 (목) 17:17:15 최종편집 : 2016.12.01 (목) 17:17:15      
전국 유일의 보리산업 특구인 영광군에서 생산되는 몸에 좋은 찰보리와 우수농산물을 이용해 웰빙식단을 선보이는 찰보리 전문레스토랑이 영광 법성포 진내지구 매립지인 뉴타운에 건립될 예정이다.
전국 유일의 보리산업 특구인 영광군에서 생산되는 몸에 좋은 찰보리와 우수농산물을 이용해 웰빙식단을 선보이는 찰보리 전문레스토랑이 영광 법성포 진내지구 매립지인 뉴타운에 건립될 예정이다.

201712월 완공 목표로 추진되는 찰보리 전문레스토랑은 영광찰보리와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이용한 건강 웰빙식단을 소비자가 직접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레스토랑으로 이를 통해 관광활성화와 농산물 판매 등 1석2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영광찰보리 전문레스토랑은 영광 법성표 뉴타운 부지내 948의 부지에 약 660의 규모의 건물에 사업비는 11억8천만원 (보조 8억8천, 자부담 3억)이 투입해 식당, 판매장, 체험장 등을 시설한.

이를 위해 군에서는 지난해 농식품부 6차산업화(찰보리 융복합화) 지구조성사업에 선정돼 국비 등 30억원을 확보했으며, 민간자본보조사업으로 추진하기 위해 관내 5개 농업법인으로부터 사업 신청서를 접수받아 서류와 현지평가 등을 통해 영광이음영농조합법인(대표 김철규)을 최종 사업자로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군 관계자는 “레스토랑은 영광찰보리를 보고, 먹고, 구매하고, 체험할 수 있는 호기심과 흥미를 자극하는 융복합 공간으로 대도시 소비자의 유입확대를 통해 생산 농가와 가공업체의 소득 및 매출이 증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영광군에서는 영광찰보리 가공제품은 물론 영광 특산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프랜차이즈도 4개소를 연계 추진하여 찰보리 융복합 6차 산업지구를 확대 조성할 계획이다.

전남연합방송(hs2783@hanmail.net)

ⓒ전남연합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전남연합방송> 기사제보/광고문의 (061)352-0032

기사등록 : 문광수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EM
AI
119
.
tv
LG
경관
영광사회복귀
김준성
많이 본 뉴스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
[선거]영광군개표현황
[영광]김준성, 영광군수 재선..
[영광]민선 7기 군정구호 및 방..
[영광]영광읍 나눔의 집 2호 입..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영광]6월30일까지 벼 병해충..
[영광]꿈나무 문화관광 탐험대..
[선거소식]더불어민주당 김영록..
[영광]김명원 부군수, '희귀 야..
[영광]관내 중3년 학생 대상 글..
[함평]민선 7기 인수위 출범
[영광]‘제73회 구강보건의 날..
[함평]제1기 자동차세 13억5천..
[영광]영광농협․농협영광..
[영광]묘량면, 양파 재배농가..
[장성]비브리오패혈증 예방 집..
[기타]한국인의 주요 사망 원인..
[소방]홍농초 소방동요대회서..
[영광]운행제한차량 합동단속..
포토 뉴스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합에 신경쓰겠다”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