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영광군, 초당대 항공대학 캠퍼스 조성 등 4개사와 1,661억원 협약 체결

지역 주민 768명 신규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기사등록 : 2017.02.21 (화) 17:28:01 최종편집 : 2017.02.21 (화) 17:28:01      
전남도와 영광군은 21일 영광지역에 초당대학교 항공대학 캠퍼스 조성 등 투자유치 4개 기업과 총 1,661억원을 투자해 지역 주민 768명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업무 및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전남도와 영광군은 21일 영광지역에 초당대학교 항공대학 캠퍼스 조성 등 투자유치 4개 기업과 총 1,661억원을 투자해 지역 주민 768명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업무 및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영광군청에서 가진 협약식에는 초당대학교 박종구 총장, 다온건설 오경희 대표이사, 태성엔지니어링 문정환 대표이사, 빛가람IT산업 윤제호 대표이사, 이낙연 전남도지사, 김준성 영광군수, 강필구 영광군의장, 전남도의회 이장석 부의장, 영광군의원, 영광군민 등 80여명이 함께 했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초당대학교는 영광군 대마면 50의 부지에 450억원(고용 창출 163)을 투자해 2021년까지 강의실, 관제탑, 격납고, 활주로(1.3) 등의 항공교육시설을 갖춘 항공대학 캠퍼스를 조성하게 된다.

초당대학교는 85%대의 국내 최고수준의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4곳뿐인 국토부 지정 전문교육기관으로, 항공조종 전문 인력 양성용콘도르비행교육원’(훈련용 항공기 11대 보유)과 항공정비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아시아 최초로 글로벌 엔진제작사인 오스트리아 로텍스의엔진 트레이닝 센터도 갖추고 있다.

또한, 전용 이착륙활주로를 확보하여 학생들에게 200시간 이상의 비행훈련을 이수토록 하고, 금년에는 국내 처음으로 정원 40명 규모의 드론학과를 신설하는 등 항공특성화 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

다온건설은 영광에 본사를 둔 종합건설회사다. 이번에 영광군 홍농읍 58256의 부지에 1100억원을 투자하여 2019년 말까지 객실동(200), 실내 워터파크, 야외 테마파크 등의 시설을 갖춘 관광 테마형 리조트를 건립한다.

이 시설이 완공되면, 지역주민 550명이 새로운 일자리를 갖게 되고, 부족한 숙박시설 문제 해소 등 전남 서남부권 관광 활성화의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태성엔지니어링은 군산에 본사를 둔 산업플랜트 전문설비 기업이다. 이번에 영광 대마산단 9915의 부지에 80억원을 투자하여 내년 말까지 철물제작 및 금속 절단 가공 공장을 건립한다.

이 시설이 완공되면, 지역주민 40명에게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고, 연간 15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보인다.

빛가람IT산업은 지난해 10월에 창업하고 영광에 새 둥지를 틀게 됐다. 영광 대마산단 3306의 부지에 31억원을 투자하여 금년 말까지 전기통신장비, 영상장비, CCTV, 태양광모듈 등의 생산 공장을 건립한다.

이 시설이 완공되면, 지역주민 15명이 새로운 일자리를 갖게 되고 연간 5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된다.

초당대학교 박종구 총장은우리 대학은 영광에 항공대학 캠퍼스를 조성하고, 국내외 항공사와 협력을 통해 지역 항공특성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앞으로 전남의 항공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대학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낙연 도지사는전남에 투자된 기업이 내실있는 결실을 맺도록 도에서도 영광군과 함께 행정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혹시라도 불필요한 규제가 있으면 그때 그때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우리 지역에 좋은 기업이 들어올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께서도 따뜻하게 품어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영광군은 초당대 항공대학 캠퍼스가 조성되면 매년 항공 관련 수료생 300명이상이 배출됨에 따라 명실공히 항공교육과 항공레저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오늘 협약을 체결한 4개 기업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전남연합방송(hs2783@hanmail.net)

전남연합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전남연합방송> 기사제보/광고문의 (061)352-0032

기사등록 : 문광수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AI
.
EM
영광매일시장
kps
11111
占쏙옙媛
정식
많이 본 뉴스
[전남도청]개발지 항공영상 직..
[영광]아르바이트 대학생 간담..
[영광]군남면, 경로당 찾아 새..
[함평]연이은 폭설에 민관합동..
[장성]새해농사 밑그림 ‘농업..
[장성]장성군 인구늘리기 ‘연..
[영광]2017년 규제개혁 추진 최..
[영광]농어촌 주거환경 개선사..
[국회의원]이개호, 연말연초 광..
[영광]백수읍, 물절약 실천 홍..
[장성]장성군민 모바일로 건강..
[함평]폭설대비 긴급회의 개최..
[전남도청]‘깨끗한 축산농장’..
[영광]2018년 전남 첫 아너 장..
[영광]영광군농기계임대사업소..
[영광]바르게살기운동 영광군협..
[영광]영농폐기물 집중수거 주..
[영광]환경오염 배출사업장 정..
[함평]사포관광지 2단계 조성사..
[영광]한방 골관절염관리교실..
포토 뉴스
[칼럼]전통시장 화재예방은 나부터
[영광][12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영광][12월 마지막주 함평소식]
[함평]11월 마지막 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