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2018년 상반기 군정자문단 회의

기사등록 : 2018.03.13 (화) 15:39:33 최종편집 : 2018.03.27 (화) 22:52:06      
영광군은 지난 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김준성 군수, 문덕형 단장 및 자문위원, 실과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영광군의 미래비전을 제시할 ‘2025 영광군 발전 종합 계획’에 관한 용역 수립 전 자문단의 의견을 듣고 토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영광군은 지난 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김준성 군수, 문덕형 단장 및 자문위원, 실과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영광군의 미래비전을 제시할 ‘2025 영광군 발전 종합 계획에 관한 용역 수립 전 자문단의 의견을 듣고 토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2025 영광군 발전 종합 계획에 대한 자문활동은 기획예산실장으로부터 브리핑을 듣고 자문단장 주재로 진행되었다. 위원들은 군의 미래를 이끌어 갈 중장기 계획 수립에 있어 4차 산업 혁명시대에 걸맞고, 지역의 중점 현안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계획의 객관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시각을 가진 업체를 선정하는 등 선택과 집중을 통해 영광만의 특색 있는 계획이 되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군정자문단은 지역 인적자원의 네트워크 구성과 활용으로 현안사업의 해결과 정책·환경 변화에 능동적인 대처와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자문을 받기 위해 201410월 공식 출범했으며, 영광을 사랑하는 교수, ·현직 공직자, 법조·금융인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 26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군 관계자는 이날 회의에서 지역의 발전을 이끌어 내는 일이 쉬운 일은 아니나, 모두가 혜안을 갖고 힘을 모으면 반드시 이뤄낼 것으로 믿는다고향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해박한 지식 및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많은 힘과 지혜를 모아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본회의 진행 전 서울지역에 거주하는 향우 모임인 영주회'(회장 김극수)가 고향 발전과 후임 양성을 위해 관내 고등학생 4명에게 장학금 200만 원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져 고향사랑을 몸소 실천했다.

기사등록 : 정현성 기자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EM
AI
119
영광소방서
경관
많이 본 뉴스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
[선거]영광군개표현황
[영광]김준성, 영광군수 재선..
[선거]고석규 후보 불법선거운..
[함평]찾아가는 농촌지도사업..
[선거]오인성, 생애 단계별 맞..
[영광]민선 7기 군정구호 및 방..
[전남도청]마을공동체 이끌 리..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독서토론캠프 ‘별밤 책..
[영광]영광읍 나눔의 집 2호 입..
[영광]꿈나무 문화관광 탐험대..
[선거]오인성, 성공적 북미정상..
[선거]깔수록 나오는 고 후보의..
[영광]6월30일까지 벼 병해충..
[영광]김명원 부군수, '희귀 야..
[선거소식]더불어민주당 김영록..
[장성]농촌 일손부족 공직자 팔..
[영광]관내 중3년 학생 대상 글..
[함평]나산면, 취약계층 아동..
포토 뉴스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합에 신경쓰겠다”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