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봄맞이 일제 대청소’ 실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백수해안도로 등 마을 및 관광지 환경정화활동

기사등록 : 2018.04.02 (월) 15:33:34 최종편집 : 2018.04.02 (월) 15:33:34      
영광군은 새봄을 맞아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깨끗한 영광 만들기' 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 관내 292개리 전 마을에서 주민 약 4,500여 명이 참여하여 마을 진입로 및 마을 안길, 마을회관, 버스승강장, 공한지, 관광지 등의 정화활동과 주변 정비를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영광군은 새봄을 맞아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깨끗한 영광 만들기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 관내 292개리 전 마을에서 주민 약 4,500여 명이 참여하여, 겨우내 묵었던 찌든 때를 벗고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봄을 맞을 수 있도록, 마을 진입로 및 마을 안길, 마을회관, 버스승강장, 공한지, 관광지 등의 정화활동과 주변 정비를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특히, 이날 환경정화활동은 나들이하기 좋은 봄을 맞이하여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백수해안도로에 실·과·소 마다 책임담당 구역을 지정해 원불교 영산성지 입구에서 답동마을까지 약 8구간을 중점적으로 겨우내 버려진 쓰레기 수거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으며, 약 15톤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백수해안도로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 ‘대한민국 경관대상 최우수상 수상등 관광지를 대상으로 한 크고 작은 상을 휩쓸 만큼 서해안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점점이 떠 있는 섬들과 어울려 칠산바다를 끼고 펼쳐지는 석양의 붉은 노을은 관광객들의 가슴에 오랫동안 추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강렬한 이미지를 선물하고 있다.


영광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쾌적하고 깨끗한 영광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자 환경정화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으며, 새봄을 맞아 우리 군을 찾는 모든 분들이 깨끗하고 아름다운 영광 모습을 함께 즐기고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등록 : 정현성 기자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AI
EM
.
119
tv
LG
많이 본 뉴스
[영광]영광읍 나눔의 집 2호 입..
[함평]민선 7기 인수위 출범
[영광]6월30일까지 벼 병해충..
[영광]김명원 부군수, '희귀 야..
[함평]제1기 자동차세 13억5천..
[전남소방]영광 홍농초, 전남..
[영광]영광농협․농협영광..
[영광]묘량면, 양파 재배농가..
[소방]홍농초 소방동요대회서..
[영광]운행제한차량 합동단속..
[장성]비브리오패혈증 예방 집..
[기타]한국인의 주요 사망 원인..
[영광]관내 유일 메이커스페이..
[영광]한전KPS(주), 관내 저소..
[영광]‘청년 고용창출 장려금..
[영광]'새로운 천년의 시작',..
[장성]장성호 수변길과 출렁다..
[영광]홍농·군서, 양파 재배..
[경찰]함평경찰서-119안전센터..
[영광]이동신문고 성황리에 마..
포토 뉴스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합에 신경쓰겠다”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