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영광산림박물관 숲 해설

기사등록 : 2017.07.19 (수) 17:18:28 최종편집 : 2017.07.19 (수) 20:01:32      
영광산림박물관 숲 해설가 3명 중 2명은 문화관광 해설사와 숲 해설가 자격증을 동시에 갖고 있다. 이들은 숲해설 참가자에게 불갑산 숲에 대한 해설과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동시에 전해 준다. 이는 다른 지역 숲 해설에서는 보기 드문 사례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영광산림박물관 숲 해설이 인기다. 매년 6만여 명이 찾는 영광산림박물관에서 진행하는 숲 해설 참가자 수는 지난해 1월부터 6월까지 1,017명이었으나 올해 같은 기간 1,212명으로 전년 대비 19% 증가했다. 참가자도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 광주 소방학교, 전남지역 원어민 교사 등 다양하다.





이는 금년부터 산림박물관 숲 해설을 공모를 통해 민간에 위탁 추진하면서 숲 해설의 품질이 높아졌고, 산림박물관 특성화사업으로 야외학습장과 휴게시설을 조성하는 등 고객을 기준으로 시설을 보완했기 때문인 것으로 군은 분석하고 있다.

불갑사 관광 지구에 위치한 영광산림박물관은 42억 원을 투입해 201598일 개관했다. 이곳은 산림과 자연의 소중함을 알리는 4개의 전시관, 꽃무릇 등 영광군의 독특한 자연과 역사·문화 안내 공간, 목공예 체험 및 지역출신 예술작가 작품 전시를 위한 기획전시실을 갖추고 있다.

영광산림박물관 숲 해설가 3명 중 2명은 문화관광 해설사와 숲 해설가 자격증을 동시에 갖고 있다. 이들은 숲해설 참가자에게 불갑산 숲에 대한 해설과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동시에 전해 준다. 이는 다른 지역 숲 해설에서는 보기 드문 사례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유아부터 장년층까지 연령대별로 맞춤형 숲 해설 프로그램과 계절별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어 누구나 사전에 전화(061-350-5947)로 신청하면 숲 해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지역과 연령대의 이용객이 영광산림박물관을 찾고 있으므로 알찬 숲 체험 프로그램과 관련 시설을 만들어 영광산림박물관을 명소로 만들겠다며 숲과 자연의 소중함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영광산림박물관 숲 해설에 많은 참가 신청을 당부했다.

기사등록 : 유현열 기자 / gusduf0630@naver.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EM
AI
.
강필구
함평군의회
영광군수협
연합방송
봉사
이낙연
많이 본 뉴스
[영광]청렴도 평가 전남도 1위..
[영광]불갑면, 사랑의 김장 나..
[영광]떡산업 활성화를 위한 워..
[영광]2017년도 영광군농업인대..
[영광]2018년 장애인 일자리 참..
[영광]대한노인회 법성면분회&..
[영광]태청산, 장암산 등산안내..
[영광]불갑면 생활개선회, 목도..
[영광]대박가족 시트콤 “춘몽..
[영광]연수식품, 영광 도서지역..
[영광]묘량면, 지방세 특별정리..
[영광]군남면, 김순례씨 이웃돕..
[장성]‘치매치료 1번지’로 자..
[영광]깨끗하고 환경친화적인..
[영광]영광 정금주 개발
[영광]농기계 겨울나기 요령
[전남도청]농업․농촌 공..
[영광]전국이통장연합회 홍일성..
[영광]장난감 도서관 개관
[영광]영광임진수성 추모행사..
포토 뉴스
[함평]11월 마지막 주 함평소식
[영광]11월 마지막 주 영광소식
[함평]10월 마지막주 함평소식
[영광]10월 마지막주 영광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