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영광산림박물관 숲 해설

기사등록 : 2017.07.19 (수) 17:18:28 최종편집 : 2017.07.19 (수) 20:01:32      
영광산림박물관 숲 해설가 3명 중 2명은 문화관광 해설사와 숲 해설가 자격증을 동시에 갖고 있다. 이들은 숲해설 참가자에게 불갑산 숲에 대한 해설과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동시에 전해 준다. 이는 다른 지역 숲 해설에서는 보기 드문 사례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영광산림박물관 숲 해설이 인기다. 매년 6만여 명이 찾는 영광산림박물관에서 진행하는 숲 해설 참가자 수는 지난해 1월부터 6월까지 1,017명이었으나 올해 같은 기간 1,212명으로 전년 대비 19% 증가했다. 참가자도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 광주 소방학교, 전남지역 원어민 교사 등 다양하다.





이는 금년부터 산림박물관 숲 해설을 공모를 통해 민간에 위탁 추진하면서 숲 해설의 품질이 높아졌고, 산림박물관 특성화사업으로 야외학습장과 휴게시설을 조성하는 등 고객을 기준으로 시설을 보완했기 때문인 것으로 군은 분석하고 있다.

불갑사 관광 지구에 위치한 영광산림박물관은 42억 원을 투입해 201598일 개관했다. 이곳은 산림과 자연의 소중함을 알리는 4개의 전시관, 꽃무릇 등 영광군의 독특한 자연과 역사·문화 안내 공간, 목공예 체험 및 지역출신 예술작가 작품 전시를 위한 기획전시실을 갖추고 있다.

영광산림박물관 숲 해설가 3명 중 2명은 문화관광 해설사와 숲 해설가 자격증을 동시에 갖고 있다. 이들은 숲해설 참가자에게 불갑산 숲에 대한 해설과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동시에 전해 준다. 이는 다른 지역 숲 해설에서는 보기 드문 사례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유아부터 장년층까지 연령대별로 맞춤형 숲 해설 프로그램과 계절별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어 누구나 사전에 전화(061-350-5947)로 신청하면 숲 해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지역과 연령대의 이용객이 영광산림박물관을 찾고 있으므로 알찬 숲 체험 프로그램과 관련 시설을 만들어 영광산림박물관을 명소로 만들겠다며 숲과 자연의 소중함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영광산림박물관 숲 해설에 많은 참가 신청을 당부했다.

기사등록 : 유현열 기자 / gusduf0630@naver.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AI
.
EM
119
LG
이동권
함평경찰
많이 본 뉴스
[전남도청]을지연습, 주민참여..
[영광]2017 을지연습 통합방위..
[전남도청]축산특화단지, 투자..
[영광]터미널사거리에 대형파라..
[장성]정기분 주민세 8월까지..
[영광]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
[장성]동화면, “꽃으로 소통한..
[장성]매니페스토 경연대회 우..
[장성]포도 소득 2.3배 늘어 ‘..
[장성]‘옐로우시티’ 5행시 짓..
[영광]제41회 군민의 날 수상자..
[장성]황룡강 노란꽃잔치, 더욱..
[함평]천지사 지역 어르신 경로..
[함평]지역특화 농촌체험관광..
[함평]로컬푸드직매장 계란 ‘..
[영광]예술의전당, 드림재즈 콘..
[칼럼]독립유공자의 희생을 기..
[영광]예술의전당, 댄스 뮤지컬..
[영광]군민 화합 건강달리기
[영광]국회의장배 유소년8인제..
포토 뉴스
[영광]사랑의 단체 헌혈 실시
[영광]제41회 군민의 날 수상자 선정
[영광]2017 을지연습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지자체장]2017 군수와의 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