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제41회 군민의 날 수상자 선정

군민의 상 조기상씨, 행남효행상 김옥자씨, 정광진 학생

기사등록 : 2017.08.16 (수) 17:58:27 최종편집 : 2017.08.29 (화) 13:10:12      
군민의 상은 영광을 대표하는 권위 있고 품격 있는 상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자를 찾아 수여하는 상이며, 행남효행상은 효행으로 사회 모범이 된 군민에게 수여하는 영예로운 상이다.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제41회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하는군민의 상행남효행상수상자를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4일 진행된 행남효행상 심사위원회 및 16일 군민의 상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군민의 상에는 조기상 씨를 행남효행상에는 김옥자 씨, 정광진 학생을 선정했다.

군민의 상은 영광을 대표하는 권위 있고 품격 있는 상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자를 찾아 수여하는 상이며, 행남효행상은 효행으로 사회 모범이 된 군민에게 수여하는 영예로운 상이다.

군민의 상 수상자로 선정된 조기상 씨는 제11, 12대 국회의원 및 제5대 정무1장관으로 재임시 장성에서 불갑저수지로 연결하는 밀재 도수터널 공사를 완료, 영광지역 농업용수 확보에 기여했으며, 하낙월 연도교 설치 및 계마항 신규 국가어항지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힘써 온 점이 공로로 인정받았다.



행남효행상 수상자로 선정된 김옥자 씨는 결혼 직후부터 중풍으로 거동이 불가한 시아버지를 수발했으며, 고관절 수술로 본인 몸도 불편한 와중에 거동이 불편한 89세의 시어머니를 지금까지 모시며 남다른 효행으로 경로효친 사상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올해부터 추가로 선발하는 고등학생 수상자로는 영광고등학교 정광진 학생이 선정되었다. 정광진 학생은 암 판정을 받으시고 생계를 혼자 책임지신 어머니를 도와 가정의 생업과 병간호를 책임지고 있는 등 성실함과 효행의 실천으로 동료 학생들의 모범이 되고 있다.

한편 군은 오는 95일 개최하는 41회 영광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군민의 상 및 행남효행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기사등록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EM
AI
경관
영광사회복귀
LG
tv
도로
많이 본 뉴스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
[선거]영광군개표현황
[영광]김준성, 영광군수 재선..
[영광]민선 7기 군정구호 및 방..
[전남도청]마을공동체 이끌 리..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영광]영광읍 나눔의 집 2호 입..
[영광]꿈나무 문화관광 탐험대..
[영광]6월30일까지 벼 병해충..
[선거소식]더불어민주당 김영록..
[영광]김명원 부군수, '희귀 야..
[영광]관내 중3년 학생 대상 글..
[함평]제1기 자동차세 13억5천..
[함평]민선 7기 인수위 출범
[영광]영광농협․농협영광..
[영광]묘량면, 양파 재배농가..
[영광]‘제73회 구강보건의 날..
[장성]비브리오패혈증 예방 집..
[기타]한국인의 주요 사망 원인..
[소방]홍농초 소방동요대회서..
포토 뉴스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합에 신경쓰겠다”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