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국악극 ‘대청여관’ 공연

근현대 사극과 국악이 어우러진 고난과 사랑이야기

기사등록 : 2017.09.20 (수) 21:24:33 최종편집 : 2017.09.20 (수) 21:24:33      
대청동 여관의 주인부부가 국악인들을 따뜻하게 맞이하고 서로 도우며 가족처럼 지내는 과정을 그린 작품으로 동래학춤과 상주아리랑, 가야금 산조, 민요와 판소리 등 다양한 음악과 춤으로 풀어낸 공연이다. 국립부산국악원 연주단 10여명과 성악단 6명, 무용단 2명이 무대에 오르는 이번 작품은

영광군(군수 김준성)928() 저녁 7시 영광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국악극 대청여관을 공연한다.



국립부산국악원의 근현대사 기획 작품인대청여관은 한국전쟁 중 부산에 피난 온, 돈도 없고 오갈 곳 없는 가상의 국악인들이 대청여관을 거처로 삼아 머물면서 벌어졌을 고난과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대청동 여관의 주인부부가 국악인들을 따뜻하게 맞이하고 서로 도우며 가족처럼 지내는 과정을 그린 작품으로 동래학춤과 상주아리랑, 가야금 산조, 민요와 판소리 등 다양한 음악과 춤으로 풀어낸 공연이다. 국립부산국악원 연주단 10여명과 성악단 6, 무용단 2명이 무대에 오르는 이번 작품은 국악과 연극을 결합한 국악극으로 전통적인 성음과 배우들의 작은 숨결까지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1950년대의 유행가와 늴리리맘보, 베사메무쵸, 일제 강점기 유행했던 코믹노래인 오빠는 풍각쟁이야를 구성해 관객의 웃음을 자아내며 박한규 작품의 심훈의 시 그날이 오면등의 주제곡으로 관객들의 눈물샘을 자극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영광군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영광군문화교육사업소(영광예술의전당)가 주관하며 기획재정부와 복권위원회에서 후원한다. 관람료는 전석 3천원이며 입장권은 티켓링크를 통해 927일 수요일까지 예매가능하고, 공연당일인 928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현장예매를 실시한다.

인터넷예매나 현장방문이 어려운 65세이상 어르신들은 영광예술의전당에서 주관하는 전화예매(350-5400) 서비스를 이용하여 예매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정보는 영광예술의전당 홈페이지(art.yeonggwa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등록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영광사회복귀
EM
tv
AI
119
영광소방서
많이 본 뉴스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
[선거]영광군개표현황
[영광]김준성, 영광군수 재선..
[영광]민선 7기 군정구호 및 방..
[전남도청]마을공동체 이끌 리..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영광]영광읍 나눔의 집 2호 입..
[영광]꿈나무 문화관광 탐험대..
[영광]6월30일까지 벼 병해충..
[영광]김명원 부군수, '희귀 야..
[영광]관내 중3년 학생 대상 글..
[선거소식]더불어민주당 김영록..
[함평]제1기 자동차세 13억5천..
[영광]영광농협․농협영광..
[영광]묘량면, 양파 재배농가..
[영광]‘제73회 구강보건의 날..
[장성]비브리오패혈증 예방 집..
[기타]한국인의 주요 사망 원인..
[함평]민선 7기 인수위 출범
[소방]홍농초 소방동요대회서..
포토 뉴스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합에 신경쓰겠다”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