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제17회 불갑산상사화축제 성료

기사등록 : 2017.09.27 (수) 00:43:58 최종편집 : 2017.09.27 (수) 13:59:47      
축제는 상사화 참사랑 꽃길걷기, 참사랑 소원등 달기, 상사화 야간퍼레이드, 상사화 결혼식을 대표 프로그램으로 지정, 볼거리와 참여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하는 한편 기존 3일이던 축제기간을 상사화 개화 절정기에 맞춰 10일로 늘려 개최했다.

17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가 지난 915일부터 24일까지 10일간 상사화 사랑() 담다라는 주제로 100만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한 가운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상사화 개화가 고조에 이르러 불갑사 관광지 일대가 붉은 꽃무릇으로 장식해 방문객들은 탄성을 자아냈다.

축제는 상사화 참사랑 꽃길걷기, 참사랑 소원등 달기, 상사화 야간퍼레이드, 상사화 결혼식을 대표 프로그램으로 지정, 볼거리와 참여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하는 한편 기존 3일이던 축제기간을 상사화 개화 절정기에 맞춰 10일로 늘려 개최했다.





매일 오전에 관광객과 함께 걷는 상사화 참사랑 꽃길걷기는 기존의 알려진 꽃길 이외에도 알려지지 않은 꽃길을 관광객과 함께 거닐면서 꽃길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게임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올해 처음으로 시도한 인도공주와 경운스님의 설화를 배경으로 한 야간퍼레이드는 관내 청소년들이 주축으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LED퍼레이드 및 퍼포먼스 공연을 통해 관광객들과 호흡하며 야간 볼거리를 제공했다.



올해 가장 큰 성과는 지역주민으로 이루어진 평생교육, 주민자치센터, 초등학교 학생 동아리 등의 공연을 매일 편성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영광에서 생산되는 특산품 판매 코너와 할매장터는 축제기간 중 기대 이상의 매출을 올렸고, 영광 관내 식당가들도 관광객들이 몰리면서 줄을 서서 기다리는 등 관광객들이 체류하는 축제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줬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추진위원회를 비롯한 관계자의 헌신적인 노력의 결실로 과거 축제와 비교했을 때 이번 축제는 여러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고 생각한다내년에는 더욱더 많은 준비를 해서 한층 더 발전된 축제로 관광객을 맞이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등록 : 유현열 기자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
EM
AI
인사
119
雅┑
봉사
tv
백수
많이 본 뉴스
[영광]청렴도 평가 전남도 1위..
[영광]불갑면, 사랑의 김장 나..
[영광]떡산업 활성화를 위한 워..
[영광]대한노인회 법성면분회&..
[영광]2017년도 영광군농업인대..
[영광]불갑면 생활개선회, 목도..
[영광]대박가족 시트콤 “춘몽..
[영광]태청산, 장암산 등산안내..
[영광]2018년 장애인 일자리 참..
[영광]연수식품, 영광 도서지역..
[영광]묘량면, 지방세 특별정리..
[영광]군남면, 김순례씨 이웃돕..
[영광]깨끗하고 환경친화적인..
[장성]‘치매치료 1번지’로 자..
[영광]영광임진수성 추모행사..
[영광]『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영광]에콜리안 영광CC 자선골..
[전남도청]농업․농촌 공..
[영광]전국이통장연합회 홍일성..
[영광]연수식품 김장용 젓갈 기..
포토 뉴스
[함평]11월 마지막 주 함평소식
[영광]11월 마지막 주 영광소식
[함평]10월 마지막주 함평소식
[영광]10월 마지막주 영광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