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전남의 청소년과 함께한 패럴림픽

기사등록 : 2018.03.16 (금) 16:44:23 최종편집 : 2018.03.16 (금) 16:44:23      
전라남도 4개 지역의 꿈 드림센터 청소년들과 방과 후 아카데미 청소년 60여명은 3월 10일에서 11일까지 1박 2일간 평창과 강릉에서 올림픽 스타디움 경험하기와 경포대 포토제닉 타임, 남도의 맛 아웃리치 봉사활동, 장애인 아이스하키 경기 관람 등의 일정을 진행했다.


전라남도 4개 지역의 꿈 드림센터 청소년들과 방과 후 아카데미 청소년 60여명은 310일에서 11일까지 12일간 평창과 강릉에서 올림픽 스타디움 경험하기와 경포대 포토제닉 타임, 남도의 맛 아웃리치 봉사활동, 장애인 아이스하키 경기 관람 등의 일정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전남의 학교 밖 청소년들과 농어촌청소년 사업 등을 꾸준히 지원해준 렛츠런재단에서 900여만 원의 예산을 전액 후원하여 전남의 청소년들이 패럴림픽에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행사에서 전국의 160여명의 꿈 드림 청소년들 중 유일하게 전남지역 청소년들은 남도의 맛이라는 간식나눔 아웃리치를 진행했다.



영광의 모싯잎 송편과 나주의 배즙, 해남의 고구마 말랭이, 장성의 고로쇠 수액 등 4가지 간식을 준비하여 강릉 아이스 아레나 남문주변에서 미국과 일본의 하키 혼성 경기를 관람하는 외국인에게 한국의 맛을 전했다.


특히 참가 청소년들은 전날부터 영어와 일본어로 인사말을 준비하여 암기하고, 외국인들에게 자연스럽게 그들의 언어로 전달하는 준비까지 세심하게 하였으며, 간식이 들어있는 예쁜 백을 준비하여 각자 준비한 간식을 담아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가한 해남에서 온 김모 양(19)패럴림픽에 참가하여 외국인에게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맛을 보여줄 수 있게 되어서 뜻깊었다고 말했다. 선물을 받은 도쿄에서 온 후지 린에몬(46)씨는 뜻밖의 선물을 받아 감사하고 일본의 떡과 다르지만 쫄깃하고 달콤한 맛의 모싯잎 송편과 고구마 말랭이를 맛보며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게 해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정현성 / luniaj6501@naver.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EM
AI
.
tv
LG
119
연합방송
청소년
경관
많이 본 뉴스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
[선거]유두석, 금품살포 허위사..
[선거]영광군개표현황
[선거]윤석규 전 후보, 이윤행..
[영광]김준성, 영광군수 재선..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전남도청]전남도, 민선6기 투..
[선거]이윤행, ‘군민청원게시..
[함평]농업경영인회 이윤행 후..
[전남소방]여름철 전기 화재 주..
[전남도청]전남도, 하반기 녹색..
[선거]고석규 후보 불법선거운..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
[영광]지역기업 생산 양파 품종..
[영광]부산국제모터쇼에서 투자..
[전남도청]무사고 어선원 재해..
[함평]농기계 순회수리 호평
[함평]제16회 함평천지배 테니..
[영광]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
[영광]농촌 일손돕기 추진…6월..
포토 뉴스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합에 신경쓰겠다”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