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영광농협, 벼 병해충 공동방제 시연회

기사등록 : 2017.08.24 (목) 22:16:00 최종편집 : 2017.08.24 (목) 22:16:00      
영광농협(조합장 박준화)은 8월22일 영광읍 덕호리 칠성동 들녘에서 농업용 드론을 이용한 벼 병해충 공동방제 시연회를 개최했다. 올 벼 병해충 공동방제사업은 6개 방제단(보랏빛 방제단, 농업회사법인 ㈜한농연, 보랏빛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덕신(주), 청야농산, 농회(주))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사업자등록, 조종자격증, 보험가입증서를 제출 받는

영광농협(조합장 박준화)822일 영광읍 덕호리 칠성동 들녘에서 농업용 드론을 이용한 벼 병해충 공동방제 시연회를 개최했다.



올 벼 병해충 공동방제사업은 6개 방제단(보랏빛 방제단, 농업회사법인 한농연, 보랏빛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덕신(), 청야농산, 농회())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사업자등록, 조종자격증, 보험가입증서를 제출 받는 등 방제 안전에 철저한 대비를 갖추고 추진하고 있다.

벼 병해충 공동방제 사업은 영광군에서 1차 방제비를 지원하고 영광농협에서 2차 방제비를 지원하며, 영농자재 심의위원회와 마을별 대표인 영농회장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어 원활하게 추진하고 있다.

특히 고령화에 따른 농촌 일손부족 해소, 농업생산비 절감을 통한 실익제공, 방제효과 극대화를 통한 생산성 향상으로 지속 가능한 농업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박준화 조합장은 농업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농가에 실질적인 소득이 향상되는 공동방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위한 초석을 다지겠다, 공동방제단의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제를 당부했다.

한편, 영광농협은 매주 영농회 방문으로 농업인 조합원 곁으로 다가가고 있으며, 농가소득 5천만원 시대를 열기 위해 전 임직원이 지혜를 모아 다양한 농가부담 경감방안을 계획하는 등 농업인의 기대에 부응하는 영광농협으로 거듭나고 있다.

기사등록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EM
AI
119
.
tv
LG
경관
영광사회복귀
김준성
많이 본 뉴스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
[선거]영광군개표현황
[영광]김준성, 영광군수 재선..
[영광]민선 7기 군정구호 및 방..
[영광]영광읍 나눔의 집 2호 입..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영광]6월30일까지 벼 병해충..
[영광]꿈나무 문화관광 탐험대..
[선거소식]더불어민주당 김영록..
[영광]김명원 부군수, '희귀 야..
[영광]관내 중3년 학생 대상 글..
[함평]민선 7기 인수위 출범
[영광]‘제73회 구강보건의 날..
[함평]제1기 자동차세 13억5천..
[영광]영광농협․농협영광..
[영광]묘량면, 양파 재배농가..
[장성]비브리오패혈증 예방 집..
[기타]한국인의 주요 사망 원인..
[소방]홍농초 소방동요대회서..
[영광]운행제한차량 합동단속..
포토 뉴스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합에 신경쓰겠다”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