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생활용접 기초과정 및 안전사고 예방 교육실시

기사등록 : 2018.03.12 (월) 16:03:34 최종편집 : 2018.03.12 (월) 16:03:34      
영광군은 농업기계 활성화 촉진과 인력 및 경영비 절감을 위하여 지역 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6일부터 이틀 동안 ‘2018년 생활용접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지난달 울산 쇼핑시설 대형화재의 원인이 용접 중 용접불티가 부직포에 옮겨 붙어 주변으로 확산된 것으로 밝혀짐에 따라 농가에서 작업시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자 농업용 전기용



영광군은 농업기계 활성화 촉진과 인력 및 경영비 절감을 위하여 지역 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6일부터 이틀 동안 ‘2018년 생활용접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생활용접교육에서는 지난달 울산의 쇼핑시설에서 발생한 대형화재의 원인이 용접 작업이 이뤄진 곳에서 용접불티가 부직포에 옮겨 붙어 주변으로 확산된 것으로 밝혀짐에 따라 농가에서 용접 작업시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자 농업용 전기용접 안전사고예방 교육도 병행하였다.


이번 교육의 참여자 대부분은 용접 초보자이거나 용접을 접해보지 못한 농업인들이었다. 이에 용접기능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철저한 이론교육과 용접 시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이어진 실습교육 또한 한 사람도 빠짐없이 안전장비를 착용한 후 전문강사와 1:1로 실습교육을 진행하는 등 교육의 질을 높여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냈다.

용접교육에 처음으로 참가한 농업인은 용접이 무섭고, 위험하고, 어려운 일이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안전하게 보호장비를 착용하고 강사님 지도하에 같이 용접을 해보니 자신감이 생겼다. 집에서 용접할 때에는 교육 내용대로 주위에 위험요소가 될 만한 것들을 치우고 소화기도 구비해 놓고 용접작업을 할 것이며 차후에 용접교육 중급과정도 참여하고 싶다며 용접에 대한 자신감을 밝혔다.

한편, 영광군에서는 올해 하반기 중에 기초 용접교육 기초교육수료 농업인을 대상으로 용접교육 중급반 교육을 실시하여 농업인들의 축사, 창고, 농기계 등의 자가수리 능력을 배양할 계획이다.

기사등록 : 정현성 기자 / luniaj6501@naver.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EM
AI
.
119
LG
영광소방서
담양소방
영광사회복귀
많이 본 뉴스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
[선거]유두석, 금품살포 허위사..
[선거]영광군개표현황
[선거]윤석규 전 후보, 이윤행..
[영광]김준성, 영광군수 재선..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선거]이윤행, ‘군민청원게시..
[전남소방]여름철 전기 화재 주..
[전남도청]전남도, 민선6기 투..
[함평]농업경영인회 이윤행 후..
[전남도청]전남도, 하반기 녹색..
[선거]고석규 후보 불법선거운..
[함평]농기계 순회수리 호평
[영광]지역기업 생산 양파 품종..
[영광]부산국제모터쇼에서 투자..
[전남도청]무사고 어선원 재해..
[함평]제16회 함평천지배 테니..
[영광]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
[영광]농촌 일손돕기 추진…6월..
오인성, 사실을 허위로 매도하..
포토 뉴스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합에 신경쓰겠다”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