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강소농, 현장에서 답을 찾다

2018년 강소농 경영개선 역량강화 심화교육 실시

기사등록 : 2018.03.21 (수) 17:51:32 최종편집 : 2018.03.21 (수) 17:51:32      
영광군은 지난 3월 19부터 2일간 전북 변산 농협수련원에서 '강소농 경영개선 역량 강화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기본 교육 수료자와 추가교육 대상자 중 경영개선 실천의지가 높은 농가 40명을 대상으로 현장을 방문해 지역 협업과 공동체 상생 방안 등 운영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접하며 농가의 견문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영광군은 지난 319부터 2일간 전북 변산 농협 수련원에서 강소농 경영개선 역량 강화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강소농이란 작은 규모를 가지고 있는 농업의 한계를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경영체 간 협력을 통해 끊임없이 경영개선을 실천하는 농업 경영체를 말한다. ‘강소농 경영개선 역량 강화 교육은 이들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교육, 경영 컨설팅, 소모임체 활동 등을 지원하고, 소규모 농가의 어려운 점인 판로개척, 마케팅 활동 등 여러 농업인들과 협업하여 좋은 품질의 농산물을 좋은 가격에 팔수 있도록 육성하는데 목표를 두고있다.


이번 심화교육은 기본 교육 수료자와 추가교육 대상자 중 경영개선 실천의지가 높은 농가 40명을 대상으로 현장 선진농장을 방문해, 지역 협업과 공동체 상생 방안 등 경영체 운영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접하며 농가의 견문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전문 경영 컨설팅협회 이승현 박사를 비롯한 3명의 전문가들의 교육 및 지도로 농업경영체 스스로 농장을 진단하고, 농가 경영계획서 수립 및 실천에 초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경영역량 진단, 경영개선 실천노트 작성 방법, 강소농의 핵심가치인 비용 경감·품질 향상·고객 확대·가치 창조·역량 증진에 대한 개념 이해, 농장 비전 수립, 자율모임체 구성 등으로 이루어졌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번 심화교육 이후, 강소농 교육대상자들이 성공적인 농업경영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돕고, 소비자가 찾는 농산물을 생산·유통하여, 강소농의 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강소농이 원하고 강소농에게 필요한 후속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정현성 / luniaj6501@naver.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AI
EM
.
119
援먯쑁媛
농기계
沃ㅒ
많이 본 뉴스
[선거]영광군개표현황
[영광]민선 7기 군정구호 및 방..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영광]영광읍 나눔의 집 2호 입..
[영광]6월30일까지 벼 병해충..
[영광]꿈나무 문화관광 탐험대..
[선거소식]더불어민주당 김영록..
[영광]김명원 부군수, '희귀 야..
[영광]관내 중3년 학생 대상 글..
[함평]민선 7기 인수위 출범
[영광]‘제73회 구강보건의 날..
[함평]제1기 자동차세 13억5천..
[영광]영광농협․농협영광..
[영광]묘량면, 양파 재배농가..
[장성]비브리오패혈증 예방 집..
[기타]한국인의 주요 사망 원인..
[소방]홍농초 소방동요대회서..
[영광]운행제한차량 합동단속..
[전남소방]영광 홍농초, 전남..
[영광]관내 유일 메이커스페이..
포토 뉴스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합에 신경쓰겠다”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