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물무산 행복 숲 개장…개장식 및 군민 건강걷기 행사 개최

발로 느끼는 자연, 전국 최초 ‘질퍽질퍽 맨발 황톳길’ 호평

기사등록 : 2018.03.22 (목) 13:28:56 최종편집 : 2018.03.22 (목) 13:28:56      
'물무산 행복 숲 개장식 및 군민 건강걷기 행사'가 지난 21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준성 군수를 비롯하여 군의회의장, 도의원, 군의원,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및 임직원, 군민, 어린이집‧유치원생 등 2,000여 명이 참여하여 물무산 행복 숲 개장을 축하했다.


'물무산 행복 숲 개장식 및 군민 건강걷기 행사'가 지난 21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준성 군수를 비롯하여 군의회의장, 도의원, 군의원,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및 임직원, 군민, 어린이집유치원생 등 2,000여 명이 참여하여 물무산 행복 숲 개장을 축하했다.


개장식은 테이프 컷팅, 기념식수, 타임캡슐 봉인식 순으로 진행됐다. 영광군의 번영과 군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천년 장수목인 주목나무를 기념수로 식재하고, 군민 화합의 염원과 미래 세대의 희망을 담아 본청과 11개 읍면을 상징하는 타임캡슐 12개를 봉인하였다. 봉인된 타임캡슐은 50년 후인 2068321일에 개봉된다.



바로 이어 숲속 둘레길에서 군민 건강걷기 행사가 진행됐다. 설경이 장관을 이룬 숲 속에 봄소식을 알리는 진달래꽃이 활짝 피어 참여자들은 겨울산과 봄꽃이 어우러진 진귀한 광경 속 자연과 하나 되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물무산 행복 숲은 입출구를 정해놓고 단순히 걸어 나오는 기존의 숲길과 달리 숲의 기능은 보존하면서 숲길 곳곳에 숲속 둘레길 10, 질퍽질퍽 맨발 황톳길 2, 유아 숲 체험원, 물놀이장, 편백명상원, 소나무 숲 예술원, 하늘공원 등의 힐링 체험공간을 갖춘 종합 산림복지 숲이다. 특히, 산 중턱에 조성된 숲 속 둘레길은 산 정상이나 아래보다 피톤치드가 풍부해 이용객들은 상쾌하고 시원한 공기를 만끽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한 군민들은 물무산을 찾는 것이 빠질 수 없는 하루 일과가 되었다지역에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숲이 생겨 행복하고 전국 각지의 사람들이 찾는 명소로 거듭나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또한, 고흥 등 외부에서 온 관광객들도 숲속 둘레길을 함께 걸으며 물무산에 대한 만족과 감동을 나타냈다.


군 관계자는 올해 27억 원을 추가 투입하여 편의시설과 숲속 둘레길에 테마가 있는 수목식재 등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물무산 행복 숲이 군민 건강은 물론 전국 최고의 명품 숲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정현성 / luniaj6501@naver.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EM
AI
.
LG
한마음
119
강필구
손옥희
많이 본 뉴스
[영광]김준성 군수 탈당전력,..
[함평][3월 마지막주 함평소식..
[영광][3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선거]윤한수 예비후보 함평군..
[전남도청]야생진드기 물림 주..
[영광]쓰레기 무단투기 상습지..
[선거]박래옥, 선거사무소 개소..
[영광]치매 예방활동 적극 홍보..
[전남도청]농번기철 마을공동급..
[장성]질병모니터 요원 121명..
[영광]농촌체험과 함께하는 팸..
[영광]홍농읍 구 도로변 산 중..
[영광]‘임신공무원 배려 정책..
[영광]장애인복지시설 이용자..
[영광]물무산 행복숲 맨발 황톳..
[소방]도서지역 화재진압장비..
[영광]가고싶은 섬! 송이도에..
[전남도청]쯔쯔가무시증 매개..
[영광]군남면새마을회, 환경정..
[영광]제23회 한국지방자치경영..
포토 뉴스
[영광][3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이윤행 의장, 함평군수 출마한다
[함평][2월 마지막주 함평소식]
[영광][2월 마지막주 영광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