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농촌 일손돕기 추진…6월 22일까지

기사등록 : 2018.06.11 (월) 17:28:20 최종편집 : 2018.06.12 (화) 16:21:14      
영광군은 농번기를 맞아 5월 21일부터 6월 22일까지 일손돕기 중점추진기간으로 정하고, 일손 구하기가 어려운 농가에도움을 주고자 농촌 일손돕기를 추진중이다. 이번 일손돕기는 영광군청 450여 명의 공무원과 100여 명의 유관기관 직원이 참여하여 일손을 덜어주고 농업인의 애로사항도 청취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영광군은 농번기를 맞아 521일부터 622일까지 일손돕기 중점추진기간으로 정하고, 일손 구하기가 어려운 농가의 적기 영농 추진에 도움을 주고자 농촌 일손돕기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농촌 일손돕기는 단기간에 집중적인 노동력 투입을 필요로 하는 오디·복분자, 마늘·양파 수확 등에 영광군청 450여 명의 공무원과 100여 명의 유관기관 직원이 참여하여 일손을 덜어주고 농업인의 애로사항도 청취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지난 8일 농정과 직원 25명은 농촌 일손 돕기 분위기 조성을 위해 불갑면 모악리에서 양파 수확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일손돕기 지원을 받은 농업인은 매년 양파수확기에 인력을 구하기도 힘들고 인건비 부담도 만만치 않아 걱정이 많은데 이렇게 공무원 및 유관기관에서 일손 걱정을 덜어주어 관내 영세농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같은날 환경산림과(과장 김선재) 직원 28명도 염산면 신성리 양파 재배 농가를 찾아 900여 평의 밭에서 생산된 양파의 순을 다듬고 수확이 완료된 밭을 정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일손돕기 지원을 받은 농업인은 매년 양파수확기에 인력을 구하기도 힘들고 올해 양파 가격이 좋지 않아 인건비 부담도 만만치 않았는데 내 일처럼 도와준 공무원들 덕분에 걱정을 한시름 덜었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한편, 직원들과 함께 일손을 보탠 김선재 과장은 농번기 철 인력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농가와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영광군은 농촌 일손돕기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적기에 영농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등록 : 정현성 기자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EM
AI
.
이윤행
LG
많이 본 뉴스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
[선거]영광군개표현황
[영광]김준성, 영광군수 재선..
[함평]농업경영인회 이윤행 후..
[선거]고석규 후보 불법선거운..
[함평]농기계 순회수리 호평
[영광]친환경벌채 방식 도입…..
[함평]제16회 함평천지배 테니..
[영광]상하수도사업소·재무과..
[영광]법성 숲쟁이 꽃동산 주변..
[전남도청]숲 속의 전남, 민선..
[영광]민선 7기 군정구호 및 방..
[함평]찾아가는 농촌지도사업..
[전남도청]협업 강화로 어촌 뉴..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선거]오인성, 생애 단계별 맞..
[함평]레지오넬라증 감염 예방..
[전남도청]마을공동체 이끌 리..
[영광]꿈나무 문화관광 탐험대..
[함평]독서토론캠프 ‘별밤 책..
포토 뉴스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합에 신경쓰겠다”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