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상하수도사업소·재무과, 양파 재배농가 일손지원

농촌 일손돕기 중점추진 일환

기사등록 : 2018.06.12 (화) 15:37:03 최종편집 : 2018.06.12 (화) 15:37:03      
영광군이 농번기를 맞아 5월 21일부터 6월 22일까지 일손돕기 중점추진기간으로 정하고, 농촌 일손돕기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1일 상하수도사업소와 재무과에서도 영광읍 와룡리 일대에서 인력 구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일손을 보탰다.



영광군이 농번기를 맞아 521일부터 622일까지 일손돕기 중점추진기간으로 정하고, 농촌 일손돕기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1일 상하수도사업소와 재무과에서도 영광읍 와룡리 일대에서 인력 구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일손을 보탰다.


상하수도사업소(소장 오귀동)는 직원 17명과 함께 영광읍 와룡리 양파 재배 농가를 찾아 600평 규모의 양파밭에서 일손을 거들며 농민의 삶을 직접 체험하고 농업인의 어려움을 청취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갖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 날 일손돕기 지원받은 농업인은 타작물과 작업 일정이 겹쳐 일손 구하기가 어려운 상황인데 이렇게 먼저 연락하여 일손돕기에 적극 나서줘서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농촌 일손돕기에 참가한 오귀동 소장은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도움이 되어 보람을 느끼며 공직자로써 지역민에게 보탬이 될 수 있다면 언제든지 달려가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재무과(과장 백형진)도 직원 25명과 농번기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광읍 와룡리 일대의 한 양파밭에서 양파 수확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은 한낮 온도가 30도가 넘는 뜨거운 날씨로, 가만히 서 있기도 힘들었으나, 재무과 직원들은 모두 몸을 아끼지 않고 자신의 일처럼 작업에 임하며 값진 땀방울을 흘렸다.


백형진 과장은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뜻깊은 하루였다, “앞으로도 영농현장에서 농민과 함께 호흡하는 시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정현성 기자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EM
AI
.
이윤행
LG
많이 본 뉴스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
[선거]영광군개표현황
[영광]김준성, 영광군수 재선..
[함평]농업경영인회 이윤행 후..
[선거]고석규 후보 불법선거운..
[영광]친환경벌채 방식 도입…..
[함평]농기계 순회수리 호평
[함평]제16회 함평천지배 테니..
[영광]상하수도사업소·재무과..
[영광]법성 숲쟁이 꽃동산 주변..
[전남도청]숲 속의 전남, 민선..
[함평]찾아가는 농촌지도사업..
[전남도청]협업 강화로 어촌 뉴..
[영광]민선 7기 군정구호 및 방..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선거]오인성, 생애 단계별 맞..
[전남도청]마을공동체 이끌 리..
[함평]독서토론캠프 ‘별밤 책..
[함평]레지오넬라증 감염 예방..
[선거]오인성, 성공적 북미정상..
포토 뉴스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합에 신경쓰겠다”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