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전라남도 청소년들, 남도의 맛과 함께 패럴림픽에 가다

기사등록 : 2018.03.09 (금) 09:42:27 최종편집 : 2018.03.09 (금) 09:42:27      
영광, 해남, 장성, 나주의 꿈드림 청소년 60여명이 오는 2018년 3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평창 패럴림픽과 함께 한다. 이번 전라남도 청소년들의 평창 패럴림픽 나들이는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 렛츠런 재단이 후원하며 첫날은 평창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ICT체험관과 후원기업 홍보관, 올림픽 홍보관을 둘러보고, 2일차에는 미국과 일본의 아이스하키 경기

영광, 해남, 장성, 나주의 꿈드림 청소년 60여명이 오는 20183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평창 패럴림픽과 함께 한다.

이번 전라남도 청소년들의 평창 패럴림픽 나들이는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 렛츠런 재단이 후원하며, 첫날은 평창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ICT체험관과 후원기업 홍보관, 올림픽 홍보관을 둘러보고, 2일차에는 미국과 일본의 아이스하키 경기를 관람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영광, 해남, 장성, 나주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꿈드림센터 청소년들과 방과후아카데미,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도전자 등 평소 청소년센터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다양한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특히 이번 패럴림픽 나들이는 일방적인 지원으로 단순 체험을 즐기는 것을 넘어, ‘전남의 맛을 주제로 하는 아웃리치를 진행한다.

아웃리치에 참여하는 전남의 대표 맛은 영광의 모싯잎 송편, 해남의 고구마, 장성의 고로쇠 수액, 나주의 배즙을 평창패럴림픽을 응원하는 전남의 맛 패키지에 담아 이번 패럴림픽에 참여한 외국인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영광군 최모 군(16)이번 활동을 통해 평생 한번이 될지도 모르는 올림픽에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풍요롭고 맛있는 전남의 맛을 보여줄 수 있는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국형진 센터장은 미향 전라남도의 간식을 외국인에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여러 시군의 청소년센터들이 함께 연합하여 지역을 알리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영광사회복귀
EM
tv
AI
119
영광소방서
많이 본 뉴스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
[선거]영광군개표현황
[영광]김준성, 영광군수 재선..
[영광]민선 7기 군정구호 및 방..
[전남도청]마을공동체 이끌 리..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영광]영광읍 나눔의 집 2호 입..
[영광]꿈나무 문화관광 탐험대..
[영광]6월30일까지 벼 병해충..
[영광]김명원 부군수, '희귀 야..
[영광]관내 중3년 학생 대상 글..
[선거소식]더불어민주당 김영록..
[함평]제1기 자동차세 13억5천..
[영광]영광농협․농협영광..
[영광]묘량면, 양파 재배농가..
[영광]‘제73회 구강보건의 날..
[장성]비브리오패혈증 예방 집..
[기타]한국인의 주요 사망 원인..
[함평]민선 7기 인수위 출범
[소방]홍농초 소방동요대회서..
포토 뉴스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합에 신경쓰겠다”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