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제73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건치 아동 선발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실시

기사등록 : 2018.06.14 (목) 15:58:38 최종편집 : 2018.06.14 (목) 15:58:38      
영광군은 6월 8일 영광종합버스터미널에서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및 상담, 캠페인 등을 실시해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행사의 일환으로 영광군 치과의사회가 후원하는 관내 초등학생 대상 건강한 치아 아동 선발대회를 개최해 건치아동 8명을 선발했다.



영광군은 지난 68일 영광종합버스터미널에서 73회 구강보건의 날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건강의 첫걸음이라는 주제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및 상담, 캠페인 등을 실시해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64일부터 610일까지 구강보건주간으로 정하고 미취학 어린이, 정신지체장애인, 경로당 노인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 및 불소도포를 실시해 취약계층의 생애 주기별 구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만성질환 환자 조기 발견을 위한 내혈압·혈당·콜레스테롤 검사 및 보건교육과 금연상담을 실시해 보건 사업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이 눈길을 끌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계기로 군민들이 정기적인 구강검진으로 평생 건강한 삶을 영위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군민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광군은 이날 행사의 일환으로 영광군 치과의사회가 후원하는 관내 초등학생 대상 건강한 치아 아동 선발대회를 개최하고 건치아동 8명을 최종 선발했다.


학령기 치아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실시한 이번 행사는 치아우식증과 교합 및 치열 상태, 치아 청결도, 얼굴 정면과 측면 등 심미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기준을 설정 심사했으며,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상장과 부상으로 문화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매년 구강보건의 날에는 군민의 치아건강관리를 위해 구강검진 및 교육·홍보 등 주민에게 다가가는 구강보건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건강한 치아 아동 선발대회 수상자


튼튼이상 윤혁진(법성포초등학교 6학년), 고은이상 정채원(홍농초등학교 5학년), 바른이상 최남규(묘량중앙초등학교 6학년), 송미주(영광초등학교 6학년), 노승우(백수초등학교 6학년), 조호인(영광초등학교 6학년), 김건(법성포초등학교 6학년), 명수현(영광중앙초등학교 5학년)

기사등록 : 정현성 기자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EM
AI
.
이윤행
LG
많이 본 뉴스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
[선거]영광군개표현황
[영광]김준성, 영광군수 재선..
[함평]농업경영인회 이윤행 후..
[선거]고석규 후보 불법선거운..
[함평]농기계 순회수리 호평
[영광]친환경벌채 방식 도입…..
[함평]제16회 함평천지배 테니..
[영광]상하수도사업소·재무과..
[영광]법성 숲쟁이 꽃동산 주변..
[전남도청]숲 속의 전남, 민선..
[함평]찾아가는 농촌지도사업..
[전남도청]협업 강화로 어촌 뉴..
[영광]민선 7기 군정구호 및 방..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레지오넬라증 감염 예방..
[전남도청]마을공동체 이끌 리..
[선거]오인성, 생애 단계별 맞..
[함평]독서토론캠프 ‘별밤 책..
[선거]오인성, 성공적 북미정상..
포토 뉴스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합에 신경쓰겠다”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