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산불예방 관민 총력대응태세 확립

기사등록 : 2018.03.13 (화) 16:18:00 최종편집 : 2018.03.27 (화) 22:54:54      
영광군은 본격적인 봄철 산불조심 강조기간(2.1 ~ 5.15)을 맞아 사전 충분한 장비 확보와 산불에 대한 주민의 경각심 고취 등으로 산불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군은 지난 2월 말까지 인근 지역과 협력하여 산불진화용 헬기 1대를 임차 비치하고, 최신형 산불진화차량 8대와 등짐펌프 500개 둥 산불진화장비를 구입해 각 읍면과 실과소에 비치하였다.


영광군은 본격적인 봄철 산불조심 강조기간(2.1 ~ 5.15)을 맞이하여 사전 충분한 장비 확보와 산불에 대한 주민의 경각심 고취 등으로 산불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군은 지난 2월 말까지 함평, 장성 등 인근 지역과 협력하여 산불진화용 헬기 1대를 임차 비치하고, 최신형 산불진화차량 8대와 등짐펌프 500개 둥 산불진화장비를 신속히 구입해 각 읍면과 실과소에 배부했다.

특히, 산림인접지역에서 주민들의·밭두렁과 농산폐기물 소각을 금지하고 영농을 위해 소각이 필요한 지역은 사전에 읍·면사무소에 신고하여 공무원 입회하에 진화대원의 도움을 받아 공동 소각을 실시하도록 홍보하는 한편 이를 어기고 불을 지른 자에게는 관련법에 따라 즉시 과태료를 부과함으로써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있다. 지난 312일에는 한국산불방지협회 전라남도지회소속 강사를 초빙하여 군남면 용암마을과 염산면 남계마을 등 2개리 주민 8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산불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전국 최초로 산불발생 제로(zero)화를 이룬 읍면에 연말에 3백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하여 산불예방에 앞장서 온 지역 주민과 이장, 공무원들의 사기를 앙양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에 염산면 주민 정모(59) 씨는 전국 최초로 전 읍면에 산불진화용 차량을 구입하여 배치한 것과 우수 읍면 포상금 지급, 산불 가해자에 대한 과태료 부과 등은 매우 잘한 일로서 이러한 군정을 높이 평가하는 바이며 그 효과가 크게 나타날 것이다고 말하였다.

기사등록 : 정현성 기자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EM
AI
119
영광소방서
경관
많이 본 뉴스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
[선거]영광군개표현황
[영광]김준성, 영광군수 재선..
[선거]고석규 후보 불법선거운..
[함평]찾아가는 농촌지도사업..
[선거]오인성, 생애 단계별 맞..
[영광]민선 7기 군정구호 및 방..
[전남도청]마을공동체 이끌 리..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독서토론캠프 ‘별밤 책..
[영광]영광읍 나눔의 집 2호 입..
[영광]꿈나무 문화관광 탐험대..
[선거]오인성, 성공적 북미정상..
[선거]깔수록 나오는 고 후보의..
[영광]6월30일까지 벼 병해충..
[영광]김명원 부군수, '희귀 야..
[선거소식]더불어민주당 김영록..
[장성]농촌 일손부족 공직자 팔..
[영광]관내 중3년 학생 대상 글..
[함평]나산면, 취약계층 아동..
포토 뉴스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합에 신경쓰겠다”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