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농민․어민 맞춤형 대응책 추진

폭염…일자리 추경․2018년 신규사업 발굴 등 총력 당부

기사등록 : 2017.08.08 (화) 12:02:31 최종편집 : 2017.08.08 (화) 12:02:31      
김 권한대행은 “열악한 재정 형편상 지난해 신규시책을 발굴하고도 사업계획에 반영하지 못한 경우가 있어 아쉬웠다”며 “이를 거울삼아 앞으로는 기존 사업들을 제로베이스에서 검토해 사업 효과가 떨어지는 것은 과감하게 예산을 절감, 신규시책 재원으로 전환하는 등 시책 발굴과 예산 확보를 연계해 추진하자”고 말했다.

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 김갑섭 행정부지사는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 권역별 맞춤형 재난문자 송출 등 대응을 철저히 하고, 일자리 추경과 2018년 신규사업 발굴에도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김 권한대행은 실국장 토론회에서 지난해보다 폭염 날짜가 길어지고 강도도 높아져 도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농업인이 뙤약볕에서 일하다 불행한 일을 당하거나, 오리 같은 축산 분야 피해가 있거나, 바다에서 양식장 고수온 및 적조 피해가 발생하는 등의 일이 없도록 각 권역별업종별로 상황에 맞는 대응책을 도민에게 적극 알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권한대행은 일자리 추경은 민원성행사성 경비를 최대한 억제하고, 성과가 높게 나오는 일자리 사업들로 예산 편성을 해야 한다사업 공모를 통해 제안된 도민들의 일자리 아이디어를 소중하게 받아들이되 엄중하게 접근해 시책에 실질적으로 적용 가능한 것에 대해서는 시책에 반영되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신규시책을 발굴할 때는 반드시 예산과 연계해 검토할 것을 당부했다. 김 권한대행은 열악한 재정 형편상 지난해 신규시책을 발굴하고도 사업계획에 반영하지 못한 경우가 있어 아쉬웠다이를 거울삼아 앞으로는 기존 사업들을 제로베이스에서 검토해 사업 효과가 떨어지는 것은 과감하게 예산을 절감, 신규시책 재원으로 전환하는 등 시책 발굴과 예산 확보를 연계해 추진하자고 말했다.

수입산 천일염 단속과 관련해선 포대갈이는 천일염을 생산하는 어가에 어려움 주는 근본 원인이므로, 1회성 단속에 그치지 않고 근본적 문제 해결에 나서야 한다해양수산부를 비롯한 관련 기관과 협력해 수입 단계부터 최종 소비자 유통 단계까지 모든 유통 경로를 파악해 제대로 단속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등록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
EM
AI
119
LG
11111
많이 본 뉴스
[영광]휴가철 교통사고 예방 합..
[영광]문체부장관기 전국초등태..
[장성]장성군-상무대 ‘아름다..
[함평]하절기 사랑의 헌혈 행사..
[영광]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영광]영광 불갑사, 진노랑·분..
[장성]군민 대상 지역사회건강..
[함평]함평경찰, 특별 인권교육..
[영광]2017년 지역사회 건강조..
[영광]백수해안도로 나무 가지..
[함평]드림스타트 자아성장캠프..
[영광]박원순 시장과 토크 콘서..
[영광]유해야생동물 기동구제단..
[영광]8월은 정기분 주민세 납..
[함평]개성을 살린 농촌체험관..
[함평]색깔있는 마을만들기 마..
[함평]폭염대비 독거노인 안전..
[교육]창의․융합․..
[함평]폭염대비 취약계층 건강..
[전남도청]을지연습, 주민참여..
포토 뉴스
[영광]사랑의 단체 헌혈 실시
[영광]제41회 군민의 날 수상자 선정
[영광]2017 을지연습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지자체장]2017 군수와의 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