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밭작물 경영체․종자산업 기반 확충

전남도, 2018년 지원사업 신청 받아

기사등록 : 2017.09.17 (일) 23:05:58 최종편집 : 2017.09.17 (일) 23:05:58      
이 가운데 밭작물 공동경영체 육성사업은 밭작물 재배와 유통을 담당하는 영농법인이나 지역농협을 대상으로 10억 원의 사업비로 교육․컨설팅, 생산비절감 및 품질관리시설․장비 구입 등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전라남도는 농산물 시장 개방 확대에 대응하고 밭작물 공동경영체와 종자산업을 적극 육성하기 위해 2018년 사업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벼에 비해 상대적으로 마케팅이 어려운 밭작물에 대해 재배농가의 조직화 및 마케팅 능력을 갖춘 경영체와 규모화된 고품질 농산물 종자 생산조직 육성이 필요함에 따라 추진하고 있다.

이 가운데 밭작물 공동경영체 육성사업은 밭작물 재배와 유통을 담당하는 영농법인이나 지역농협을 대상으로 10억 원의 사업비로 교육컨설팅, 생산비절감 및 품질관리시설장비 구입 등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밭작물 공동경영체 조건을 갖춘 농업법인이나 농협조직은 1011일까지 해당 시군에 신청하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종자산업 기반 구축 사업은 농산물 종자업과 농업경영정보가 등록된 조직에 품목에 따라 최고 30억 원을 지원해 온실, 저온저장고와 종묘 생산에 필요한 시설장비를 설치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농업기술센터와 생산자단체가 오는 29일까지 해당 시군에 신청하면 농식품부에서 최종 선정한다.

최향철 전라남도 친환경농업과장은 이 사업은 밭작물의 마케팅 능력 향상과 우수한 종묘를 농업인에게 보급해 농업소득 증대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영농법인이나 농협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는 올해 함평 양파, 영암 무화과 등 4개소의 밭작물 공동경영체와 담양 딸기, 함평 버섯종균 등 3개소의 종자산업 기반 구축사업을 육성하고 있다.

기사등록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EM
영광사회복귀
.
tv
AI
119
영광소방서
많이 본 뉴스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
[선거]영광군개표현황
[영광]김준성, 영광군수 재선..
[영광]민선 7기 군정구호 및 방..
[전남도청]마을공동체 이끌 리..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영광]영광읍 나눔의 집 2호 입..
[영광]꿈나무 문화관광 탐험대..
[영광]6월30일까지 벼 병해충..
[영광]김명원 부군수, '희귀 야..
[영광]관내 중3년 학생 대상 글..
[선거소식]더불어민주당 김영록..
[함평]제1기 자동차세 13억5천..
[영광]영광농협․농협영광..
[영광]묘량면, 양파 재배농가..
[영광]‘제73회 구강보건의 날..
[장성]비브리오패혈증 예방 집..
[기타]한국인의 주요 사망 원인..
[함평]민선 7기 인수위 출범
[소방]홍농초 소방동요대회서..
포토 뉴스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합에 신경쓰겠다”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