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도-시군, 지역경제 활성화 협력

26일 경제 전문가 참여 지역경제협의회 열어 현안 논의

기사등록 : 2017.09.27 (수) 17:09:02 최종편집 : 2017.09.27 (수) 17:09:02      
전라남도는 26일 동부지역본부에서 시군 부단체장과 경제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2017 하반기 전라남도 지역경제협의회를 열어 일자리 창출을 비롯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생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전라남도는 26일 동부지역본부에서 시군 부단체장과 경제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2017 하반기 전라남도 지역경제협의회를 열어 일자리 창출을 비롯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생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최근 국내외 경기침체 기조가 계속되고, 특히 미국 트럼프 정부의 보호무역주의 강화, 금리 인상, 글로벌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 등으로 세계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전라남도는 지방정부 차원의 대응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경제금융정책 방향, 전남지역 경제동향 등 지역경제 상황을 공유하고,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와 시군 간 상생협력 강화를 통한 대응 방안 모색에 나선 것이다.

이날 지역경제협의회에는 우기종 전라남도 정무부지사를 비롯한 문채주 목포대학교 교수, 박기영 순천대학교 교수, 전영애 한국기술개발() 전무이사, 22개 시군 부단체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협의회에서 우기종 정무부지사는 세계 각국의 경제 성장률 둔화, 지역 핵심 주력산업인 조선과 철강, 석유화학 산업의 경기 불황 장기화가 지역경제 침체의 주 원인이라며 특히 중국발 사드 보복 조치로 국내 대형 유통업에 피해를 주고, 중국관광객의 한국관광 제한조치가 내수경기 침체로 이어져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가져와 위기상황이라고 진단했다.

하지만 우 부지사는 새 정부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과 경제정책 의지가 어려움을 겪는 산업 전반에 기대감이 있는데다, 최근 OECD가 경제전망보고서에서 우리나라 경제성장률이 2.6%의 완만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이같은 전망에 부응하기 위해 지역 3대 주력산업의 구조조정 등 도 차원의 다양한 자구노력과 새로운 미래 먹거리산업 육성 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전라남도 지역경제협의회는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정기 협의회와 수시 임시회를 개최해 주요 경제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다. 도와 시군 부단체장, 경제 전문가 등이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기사등록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AI
.
EM
이낙연
영광군
청소년
이개호
축산물
군의원
많이 본 뉴스
[영광]불갑면, 사랑의 김장 나..
[영광]떡산업 활성화를 위한 워..
[영광]청렴도 평가 전남도 1위..
[영광]대한노인회 법성면분회&..
[영광]2017년도 영광군농업인대..
[영광]2018년 장애인 일자리 참..
[영광]태청산, 장암산 등산안내..
[영광]불갑면 생활개선회, 목도..
[영광]대박가족 시트콤 “춘몽..
[영광]연수식품, 영광 도서지역..
[영광]묘량면, 지방세 특별정리..
[장성]‘치매치료 1번지’로 자..
[영광]군남면, 김순례씨 이웃돕..
[영광]깨끗하고 환경친화적인..
[영광]전국이통장연합회 홍일성..
[영광]『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영광]농기계 겨울나기 요령
[전남도청]농업․농촌 공..
[영광]영광 정금주 개발
[영광]장난감 도서관 개관
포토 뉴스
[함평]11월 마지막 주 함평소식
[영광]11월 마지막 주 영광소식
[함평]10월 마지막주 함평소식
[영광]10월 마지막주 영광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