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어촌체험마을 우수사례 공유

20일 보성서 워크숍 갖고 운영 활성화 방안 등 논의

기사등록 : 2017.12.20 (수) 22:10:17 최종편집 : 2017.12.20 (수) 22:10:17      
‘제12회 어촌체험마을 전진대회’에서 최우수상과 대상을 수상한 함평 석두, 진도 접도 어촌체험마을 사무장이 마을 특색을 살린 새로운 먹거리 개발, SNS를 활용한 마을 홍보, 신규 체험프로그램 소개 등 운영 사례를 발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전라남도가 20일 보성 다비치콘도에서 ‘2017년 전남 어촌체험마을 활성화 워크숍을 열어 우수 어촌체험마을의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전문가 특강을 통해 체험마을 운영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날 워크숍에는 전라남도와 어촌체험마을 관계자, 시군 담당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워크숍에서는 지난 13일 완도에서 열린 12회 어촌체험마을 전진대회에서 최우수상과 대상을 수상한 함평 석두, 진도 접도 어촌체험마을 사무장이 마을 특색을 살린 새로운 먹거리 개발, SNS를 활용한 마을 홍보, 신규 체험프로그램 소개 등 운영 사례를 발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또한 어촌마을 운영 방법 및 성공 전략이란 주제의 전문가 특강을 통해 체험마을 지정 절차와 등급 결정, 기관별 역할에 대해 설명, 어촌체험마을 소득 창출과 어촌마을 경영능력 향상 및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개발에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워크숍 참석자들은 또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 당시 병졸들을 주둔시켜 훈련하고, 무기와 군량을 모으고 병선을 만들던 곳에서 연유가 돼 선소(船所)’라는 지명을 갖고 있는 보성 선소어촌체험마을을 방문했습니다. 이들은 선소어촌체험마을 관계자로부터 생산되는 바지락, 낙지 등 다양한 수산물 요리와, 전통문화와 연계한 체험마을 운영 등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현재 전남지역에는 함평 석두 어촌체험마을, 진도 접도 어촌체험마을 등 29개의 어촌체험마을이 있어, 맨손어업체험, 바다낚시체험, 개막이 체험, 해양레저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양근석 전라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어촌체험마을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주 고객인 도시민의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필요하고, 운영하는 사무장, 운영위원장 등 마을 책임자의 적극적인 의지도 중요하다도에서도 어촌체험마을 활성화를 위한 컨설팅과 현장지도를 적극 펼치겠다고 말했습니다.

기사등록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EM
AI
영광사회복귀
LG
경관
119
영광소방서
많이 본 뉴스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
[선거]영광군개표현황
[영광]김준성, 영광군수 재선..
[영광]민선 7기 군정구호 및 방..
[전남도청]마을공동체 이끌 리..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영광]영광읍 나눔의 집 2호 입..
[영광]꿈나무 문화관광 탐험대..
[영광]6월30일까지 벼 병해충..
[선거소식]더불어민주당 김영록..
[영광]김명원 부군수, '희귀 야..
[영광]관내 중3년 학생 대상 글..
[함평]제1기 자동차세 13억5천..
[영광]영광농협․농협영광..
[영광]묘량면, 양파 재배농가..
[영광]‘제73회 구강보건의 날..
[함평]민선 7기 인수위 출범
[장성]비브리오패혈증 예방 집..
[기타]한국인의 주요 사망 원인..
[영광]운행제한차량 합동단속..
포토 뉴스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합에 신경쓰겠다”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