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타이완 크루즈관광객 전남 온다

기사등록 : 2018.01.02 (화) 18:13:30 최종편집 : 2018.01.02 (화) 18:18:20      
전라남도는 신규시장인 타이완 크루즈 유치를 위해 해양수산부와 공동으로 지난해 상반기부터 타이완에서 크루즈포트세일, 크루즈협회·여행사 방문세일즈를 진행했습니다. 무엇보다 도보 20분 이내 주요 관광지가 집중된 여수항이 개별관광객 방문에 최적의 장소임을 집중 홍보했습니다.

타이완의 크루즈관광객 4천여 명이 올해 두 차례에 걸쳐 여수에 입항합니다.

전라남도는 올해 4월과 6월 홍콩 크루즈선사 스타크루즈의 5t아쿠아리우스호가 타이완 관광객 4천여 명을 싣고 대만 지룽(基龍)항을 출발해 여수를 방문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전라남도는 신규시장인 타이완 크루즈 유치를 위해 해양수산부와 공동으로 지난해 상반기부터 타이완에서 크루즈포트세일, 크루즈협회·여행사 방문세일즈를 진행했습니다. 무엇보다 도보 20분 이내 주요 관광지가 집중된 여수항이 개별관광객 방문에 최적의 장소임을 집중 홍보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스타크루즈 관광객 대부분은 개별관광객으로 총 56일 일정으로 오후 2시에 도착해 12시에 출항합니다. 관광객들은 여수밤바다를 비롯해 박람회장, 케이블카와 레일바이크, 순천 낙안읍성과 국가정원을 방문하고 지역의 대표음식을 즐길 예정입니다.

전라남도는 그동안 크루즈관광객 유치를 위해 여수·순천시와 함께 중국, 일본을 중심으로 관광설명회, 선사 방문 등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그 결과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46항차, 12만 명의 해외 크루즈관광객이 전남을 방문했습니다.

2014년도에는 중국 암웨이그룹 임직원 2만 명이 다섯 번에 걸쳐 여수·순천·광양 을 방문하면서 여수항이 기업포상단체에 최적화된 지역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중국 완메이그룹, 우시엔지그룹, 커티그룹 등 대규모 기업포상단체를 잇달아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전라남도 관계자는 중국 중심의 크루즈 유치에서 일본, 타이완 등 시장 다변화 노력의 대표적 성과라며 앞으로도 해외 크루즈관광객 유치를 위해 기업포상단체를 위한 대규모 인프라가 갖춰지고, 도보 20분 이내 주요 관광지가 밀집해 개별관광객에 최적화된 여수크루즈항의 장점을 알려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기사등록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AI
.
EM
tv
119
많이 본 뉴스
[영광]군남면, 경로당 찾아 새..
[장성]장성군 인구늘리기 ‘연..
[영광]농어촌 주거환경 개선사..
[함평]연이은 폭설에 민관합동..
[영광]다리건설 현장서 작업자..
[함평]사포관광지 2단계 조성사..
[함평]폭설대비 긴급회의 개최..
[영광]환경오염 배출사업장 정..
[함평]나산면 새해맞이 경로당..
[전남도청]전남도 15일자 인사..
[영광]주민 정보화 교육 개강
[장성]헌혈로 생명나눔 실천하..
[군의원]이윤행의장, 지방의정..
[영광]의약품 선정 심의위원회..
[장성]장성청년들, 재능도 나눔..
[전남도청]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영광]시가지 등 눈 치우기 작..
[영광]적정기술 기초조사 최종..
[영광]군민안전 위험목 제거단..
[영광]4/4분기 공약 및 지시사..
포토 뉴스
[영광][국민 중심의 국가로 가는 길]
[칼럼]전통시장 화재예방은 나부터
[영광][12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영광][12월 마지막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