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청년 창업기업에 펀드 100억 투자

우수 기술력 갖춘 초기 창업기업 집중 투자

기사등록 : 2018.05.09 (수) 22:43:46 최종편집 : 2018.05.09 (수) 22:43:46      
전라남도가 30억 원을 출자하고,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모태펀드 자금 60억 원을 지원받고, 펀드 운용사 보광창업투자(주)에서 10억 원을 출자해 조성된 펀드 100억 원의 60% 이상(60억 원)을 청년 창업기업에 투자하게 된다.

전라남도는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청년 창업기업들의 초기 데스밸리를 극복하고 유망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100억 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 투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모태펀드 출자 공모사업에 선정된데 따른 것이다. 전라남도가 30억 원을 출자하고,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모태펀드 자금 60억 원을 지원받고, 펀드 운용사 보광창업투자()에서 10억 원을 출자해 조성된 펀드 100억 원의 60% 이상(60억 원)을 청년 창업기업에 투자하게 된다.

전라남도는 이달 안으로 출자 기관과 조합원 총회를 갖고 규약을 제정하는 등 펀드 운영에 대한 세부 기준을 마련키로 했다.

데스밸리는 벤처기업이 기술개발에 성공한 뒤 사업화 단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시기로, 대개 창업한 지 2~5년 정도에 찾아온다.

전라남도는 또 지역 창업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130억 원 규모의 마그나4호 빛가람펀드’, 50억 원 규모의 전남엔젤투자매칭펀드를 조성해 투자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빛가람펀드는 총액의 80% 이상을 투자했으며, 투자 기업 중 비철금속처리 기업인 이맥스아이엔씨는 약 720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견실한 기업으로 성장했다.

김신남 전라남도 경제과학국장은 청년 창업기업 10개 중 7개 이상은 창업한지 3년이 지나기 전에 회사 문을 닫고 있다펀드투자 활성화를 통해 청년 창업기업이 데스밸리를 극복하고 유망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EM
AI
.
tv
LG
119
연합방송
청소년
경관
많이 본 뉴스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
[선거]유두석, 금품살포 허위사..
[선거]영광군개표현황
[선거]윤석규 전 후보, 이윤행..
[영광]김준성, 영광군수 재선..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전남도청]전남도, 민선6기 투..
[선거]이윤행, ‘군민청원게시..
[함평]농업경영인회 이윤행 후..
[전남소방]여름철 전기 화재 주..
[전남도청]전남도, 하반기 녹색..
[선거]고석규 후보 불법선거운..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
[영광]지역기업 생산 양파 품종..
[영광]부산국제모터쇼에서 투자..
[전남도청]무사고 어선원 재해..
[함평]농기계 순회수리 호평
[함평]제16회 함평천지배 테니..
[영광]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
[영광]농촌 일손돕기 추진…6월..
포토 뉴스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합에 신경쓰겠다”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