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장애인 이동․접근권 인식 높인다

20일까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교육생 모집

기사등록 : 2016.09.19 (월) 12:19:37 최종편집 : 2016.09.19 (월) 12:19:37      
전남복지재단은 장애인 등의 이동성과 접근성 향상을 위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식을 높이기 위해 ‘2016년 BF 전문교육’을 실시키로 하고 오는 20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전남복지재단은 장애인 등의 이동성과 접근성 향상을 위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식을 높이기 위해 ‘2016BF 전문교육을 실시키로 하고 오는 20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BF란 장애물을 뜻하는 배리어(Barrier)’와 벗어난다는 뜻의 프리(Free)’의 합성어다.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 또는 노인 등의 이용자가 정상적 사회생활을 하도록 건물의 높낮이, 단차 등 물리적 장벽을 제거한다는 개념이다.

지난해 7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 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이하 편의증진법)’이 개정되면서, 국가나 지방자치단체가 신축하는 공공건축물은 장애인 등이 이동하거나 접근하는데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계획하고 설계시공하는 BF 인증이 의무화돼 전남복지재단에서는 BF 전문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교육에 앞서 실시한 BF 인식조사에서는 도내 시설발주편의시설 담당공무원 및 건축 전문직 등 86명을 대상으로 관련 업무 수행자의 인식, 관련 고충 및 의견, 교육 등에 대한 수요를 파악했다.

조사 결과 편의증진법에 따라 공공건축물 등의 BF 인증 의무화에 대한 인식은 2.88(5점 만점)으로 비교적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인증 기준, 대상, 절차, 등급 등 BF 인증제도에 대한 인지 정도도 2.17(5점 만점)으로 낮은 수준이었다.

이번 교육 일정은 오는 27일과 1025일 두 차례로 나눠 운영된다. 관련공무원 및 건축전문직을 대상으로 BF 인증제도의 전반적 내용 등에 대해 한국장애인개발원 BF 전문가를 초빙해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BF 최우수 인증기관인 전라남도사회복지회관현장라운딩을 통해 BF 업무 수행자의 실무 감각을 높이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2016BF 전문교육 신청은 전남복지재단 누리집(http://www.jnwf.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전남복지재단 교육사업팀(061-287-81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남연합방송(yhinews2300@empas.com)

ⓒ전남연합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전남연합방송> 기사제보/광고문의 (061)352-0032

기사등록 : 문광수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AI
.
EM
이낙연
영광군수
연합방송
119
영광군
tv
청소년
많이 본 뉴스
[영광]청렴도 평가 전남도 1위..
[영광]불갑면, 사랑의 김장 나..
[영광]떡산업 활성화를 위한 워..
[영광]2017년도 영광군농업인대..
[영광]대한노인회 법성면분회&..
[영광]태청산, 장암산 등산안내..
[영광]2018년 장애인 일자리 참..
[영광]불갑면 생활개선회, 목도..
[영광]대박가족 시트콤 “춘몽..
[영광]연수식품, 영광 도서지역..
[영광]묘량면, 지방세 특별정리..
[영광]군남면, 김순례씨 이웃돕..
[장성]‘치매치료 1번지’로 자..
[영광]깨끗하고 환경친화적인..
[영광]영광 정금주 개발
[영광]전국이통장연합회 홍일성..
[영광]장난감 도서관 개관
[영광]영광임진수성 추모행사..
[영광]『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영광]에콜리안 영광CC 자선골..
포토 뉴스
[함평]11월 마지막 주 함평소식
[영광]11월 마지막 주 영광소식
[함평]10월 마지막주 함평소식
[영광]10월 마지막주 영광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