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가사문학의 산실 담양군, 제17회 전국 가사문학제 개최

학술대회 및 가사낭송 경연대회, 청소년 UCC 공모전 등 시상

기사등록 : 2016.11.10 (목) 10:16:32 최종편집 : 2016.11.10 (목) 10:16:32      
가사문학의 보고(寶庫)이자 인문학 교육 특구도시 담양군(군수 최형식)이 가사문학의 현대적인 계승 발전과 대중화를 위해 ‘제17회 전국 가사문학제’를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한국가사문학관에서 개최한다.


지난회전국가사문학 학술대회 모습

11일에 열리는 제17회 전국 가사문학 학술대회는 ‘가사문학의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이달균 경남대 교수의 ‘이달균의 체험적 가사시론’, 최한선 전남도립대 교수의 ‘가사시의 매력과 창작제언’ 등 미리 배포한 주제 발표문을 통해 현대인들의 다양한 체험을 담기에는 가사문학이 갖는 유장함과 서사구조가 제격이라고 하면서 이제는 가사시(歌辭詩)로 불러야 한다고 논의를 펼쳤다.



또한 가사문학 창작에 대한 관심과 인문 감성을 높이고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확보하고자 실시한 ‘제3회 한국가사문학상’ 및 ‘제2회 가사문학 알리기 청소년 UCC 공모전’에 대한 수상자 시상도 함께 열린다. 제3회 한국가사문학상 공모 결과 현대시와 비교해서 내용과 형식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전통 가사 의 뼈대를 고스란히 유지하였다는 평가를 받은 정영주씨(울산)가 출품한 ‘초혼곡’이 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제2회 가사문학 알리기 청소년 UCC 공모전의 경우 손그림을 통해 가사문학의 내용과 위트를 담은 ‘가사문학의 꿈’을 제작한 담양 봉산초등학교 팀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하였다.

이어서 둘째날에 ‘제12회 전국 가사낭송 경연대회’가 전국 각지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 일반인 등 98개 팀이 참가해 전국 가사낭송 애호가들의 관심 속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한국가사문학학술진흥위원회 류연석 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가사가 가진 문학적 장점을 총동원하여 이제 가사문학의 시대로 새로운 도약”과 “사통팔달(四通八達)의 장르 가사문학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자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용전 /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AI
EM
.
119
LG
영광소방서
담양소방
영광사회복귀
많이 본 뉴스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
[선거]유두석, 금품살포 허위사..
[선거]영광군개표현황
[선거]윤석규 전 후보, 이윤행..
[영광]김준성, 영광군수 재선..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선거]이윤행, ‘군민청원게시..
[전남소방]여름철 전기 화재 주..
[전남도청]전남도, 민선6기 투..
[함평]농업경영인회 이윤행 후..
[전남도청]전남도, 하반기 녹색..
[선거]고석규 후보 불법선거운..
[함평]농기계 순회수리 호평
[영광]지역기업 생산 양파 품종..
[영광]부산국제모터쇼에서 투자..
[전남도청]무사고 어선원 재해..
[함평]제16회 함평천지배 테니..
[영광]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
[영광]농촌 일손돕기 추진…6월..
오인성, 사실을 허위로 매도하..
포토 뉴스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합에 신경쓰겠다”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