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기업과 ‘끊어진 여성 경력 잇는다

장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친화기업 12개 업체와 일촌협약

기사등록 : 2017.07.17 (월) 13:58:21 최종편집 : 2017.07.17 (월) 13:58:21      
군 관계자 최근 장성지역 여성 친화 기업 12개 업체와 ‘일촌 협약식’을 체결하고 출산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우선적으로 일자리를 제공하고 여성 친화적 일터를 만들기로 약속했다고 17일 밝혔다.

장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장성새일센터)가 기업과 손잡고 경력단절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 만들기에 나섰다.



군 관계자 최근 장성지역 여성 친화 기업 12개 업체와 일촌 협약식을 체결하고 출산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우선적으로 일자리를 제공하고 여성 친화적 일터를 만들기로 약속했다고 17일 밝혔다.

여성친화일촌기업은 상시 근로자수가 300인 미만인 사업장으로 장성새일센터와 연계하여 여성이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여성인력을 적극적으로 고용하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에는 ()다나메디컬를 비롯 농업회사법인 좋은사람들· 에이비메디컬· 정신전자·지알켐·동양메탈·매그나텍·송학건설·유니온전기·상무어린이집·장성재가복지센터·장애인복지관 등 12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들 업체들은 여성 인력을 적극 채용하고 안정적 고용과 함께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근무 여건을 조성하는데 힘쓰기로 했다.

김홍립 장성새일센터장은 이번 협약에 참여한 업체들이 더욱 여성 친화적인 조직문화와 근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줄 것이라 믿는다.”장성새일센터도 기업에 필요한 전문 인력이 양성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장성군은 14일 가정복지회관에서 여성 취업 활성화와 정보 공유, 취업연계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일자리 협력망을 운영했다.

일자리 협력망은 장성군과 장성교육청 Wee센터, 장성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장성중앙초등학교, 청소년수련관 등 유관기관이 모여 직업교육훈련생의 취업 활성화를 위해 운영하는 협의체로, 이날 청소년진로코칭지도사 취업 연계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현재 장성새일센터는 직업교육훈련으로 지역맞춤경리사무원 양성과정과 청소년진로코칭지도사 2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취업지원서비스 및 직업교육훈련, 여성인턴십지원, 사후관리지원사업, 집단상담프로그램 등을 추진하고 있다.

기사등록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
EM
AI
119
LG
11111
많이 본 뉴스
[영광]휴가철 교통사고 예방 합..
[영광]문체부장관기 전국초등태..
[장성]장성군-상무대 ‘아름다..
[함평]하절기 사랑의 헌혈 행사..
[영광]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영광]영광 불갑사, 진노랑·분..
[장성]군민 대상 지역사회건강..
[함평]함평경찰, 특별 인권교육..
[영광]2017년 지역사회 건강조..
[영광]백수해안도로 나무 가지..
[함평]드림스타트 자아성장캠프..
[영광]박원순 시장과 토크 콘서..
[영광]유해야생동물 기동구제단..
[영광]8월은 정기분 주민세 납..
[함평]개성을 살린 농촌체험관..
[함평]색깔있는 마을만들기 마..
[함평]폭염대비 독거노인 안전..
[교육]창의․융합․..
[함평]폭염대비 취약계층 건강..
[전남도청]을지연습, 주민참여..
포토 뉴스
[영광]사랑의 단체 헌혈 실시
[영광]제41회 군민의 날 수상자 선정
[영광]2017 을지연습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지자체장]2017 군수와의 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