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전남쌀전업농, 장성에서 대화합

농업인 1천여명 1박2일 머물며 쌀산업 미래 머리 맞대

기사등록 : 2017.09.04 (월) 11:16:17 최종편집 : 2017.09.04 (월) 11:16:17      
(사)한국쌀전업농전라남도연합회 주최하고 장성군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쌀 전업농 회원들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침체된 쌀 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꿈과 희망이 가득한 米래로’를 주제로 진행됐다.

전남 쌀 농업을 이끌고 있는 농업인들이 장성에 모여 위기에 놓인 쌀 산업 발전을 위해 대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장성군은 91~2일까지 이틀간 황룡강 옆 장성공설운동장에서 전라남도 쌀 전업농과 가족 15백여명이 참여하는 14회 한국쌀전업농 전라남도 회원대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한국쌀전업농전라남도연합회 주최하고 장성군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쌀 전업농 회원들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침체된 쌀 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꿈과 희망이 가득한 래로를 주제로 진행됐다.

개막식에는 22개 시군 쌀 전업농 회원을 비롯해 전남도지사 권한대행, 임명규 전라남도의회 의장, 유두석 장성군수, 김준성 영광군수와 국회의원, 군의원 등 농업관련 주요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대회의 성공을 기원했다.

이 자리에서 유두석 장성군수와 임명규 전라남도의회 의장은 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쌀전업농 중앙엽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으며 우수 쌀전업농회원들도 표창을 받아 큰 박수를 받았다.

이어 쌀 산업 발전을 위해 후손들에게 자랑스럽게 물려줄 미래성장 산업으로써 신가치 창출의 기회를 삼자는 내용을 담은 결의문을 낭독하고, 각 회원들이 기부한 사랑의 쌀 1,000kg을 이번 대회 개최지인 장성에 기부했다.

대회장 주변에는 각 시군의 고품질 브랜드 쌀 전시회, 인절미 떡 무료시식, 친환경농자재 등 농기계 전시, 장성군 농특산물 전시장이 마련돼 대회의 의미를 더했다.

개막식에 전후 진행된 퍼포먼스도 눈길을 끌었다. 개회 퍼포먼스로는 최근 황룡강을 중심으로 옐로우시티로 거듭나고 있는 장성의 발전과 쌀 산업의 부활을 기원하는 뜻에서 황룡이 하늘을 날며 불을 뿜는 이벤트를 선보였다. 폐회 공연으로 부모의 대를 이어 농업을 선택한 전업농 자녀들, 일명 청년연어들이 부모와 함께 강산에의 거꾸로 강을 거슬러 오르는 저 힘찬 연어들처럼을 합창해 감동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장성군은 최근 인구 늘리기 시책인 연어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농업에서 꿈을 키우기 시작한 농업인의 자녀들을 청년연어로 보고 이들을 적극 응원하고 있다.

회원들은 또 이틀간 장성에 머물며 서로 간의 우정을 다지면서 장성호 수변길과 축령산 등 장성의 대표 관광지를 함께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행사 참여를 위해 가족과 함께 장성을 찾은 각 시군 회원들 다수가 장성읍과 북하면 식당을 이용해 지역 상가에도 적지 않은 경제 효과를 가져 온 것으로 보인다.

유두석 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풍성한 수확의 계절인 9월의 첫날, 장성에서 뜻깊은 대회가 개최되어 기쁘고, 각 시군에서 와주신 회원 한분 한분 진심으로 환영한다쌀 풍년이 농업인의 눈물이 되지 않도록 쌀값 안정을 위해 함께 지혜와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대회를 주관한 구재상 장성군연합회장은 쌀은 포기할 수 없는 식량산업이다. 어려운 여건이지만 농업인의 사명감을 갖고 꾸준히 쌀 산업을 이끌고 있는 회원들을 장성에 모시고 큰 행사를 치를 수 있어 영광이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쌀 농업인의 생산비를 절감하고 농가 소득을 보전하기 위해 못자리 상토사업, 맞춤형비료사업, 육묘상 방제농약, 병해충공동방제사업, 액상규산 지원, 경화장 조성 등 벼농사 육묘부터 수확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기사등록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AI
.
EM
영광매일시장
kps
11111
占쏙옙媛
정식
많이 본 뉴스
[전남도청]개발지 항공영상 직..
[영광]아르바이트 대학생 간담..
[영광]군남면, 경로당 찾아 새..
[함평]연이은 폭설에 민관합동..
[장성]새해농사 밑그림 ‘농업..
[장성]장성군 인구늘리기 ‘연..
[영광]2017년 규제개혁 추진 최..
[영광]농어촌 주거환경 개선사..
[국회의원]이개호, 연말연초 광..
[영광]영광군농기계임대사업소..
[영광]백수읍, 물절약 실천 홍..
[장성]장성군민 모바일로 건강..
[함평]폭설대비 긴급회의 개최..
[전남도청]‘깨끗한 축산농장’..
[영광]2018년 전남 첫 아너 장..
[영광]바르게살기운동 영광군협..
[영광]영농폐기물 집중수거 주..
[영광]환경오염 배출사업장 정..
[함평]사포관광지 2단계 조성사..
[영광]한방 골관절염관리교실..
포토 뉴스
[칼럼]전통시장 화재예방은 나부터
[영광][12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영광][12월 마지막주 함평소식]
[함평]11월 마지막 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