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지역특화 농촌체험관광 ‘눈길’

감성과 전통문화를 주제로 소중한 추억거리 제공

기사등록 : 2017.08.14 (월) 10:53:36 최종편집 : 2017.08.14 (월) 10:53:36      
손불 해당화권역 일원에서는 ‘감성’을 주제로 비누만들기, 오색경단만들기, 물놀이 체험이 진행됐고 대동 철성권역과 해보 모평권역 일원에서는 ’전통문화‘를 주제로 한 함평향교 예절교육, 목공예, 전통놀이 체험이 진행됐다.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지난 10일 손불 해당화권역과 대동 철성권역, 해보 모평권역 일원에서 지역민과 자연환경, 전통문화를 적극 연계, 활용한 도시민 초청 농촌체험 관광을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된 농촌문화체험과 어린이 감성체험은 감성과 전통문화를 주제로한 지역특화형 체험관광으로 참가자들과 지역 관계자들로부터 새로운 농촌체험관광의 모델이 될 것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손불 해당화권역 일원에서는 감성을 주제로 비누만들기, 오색경단만들기, 물놀이 체험이 진행됐고 대동 철성권역과 해보 모평권역 일원에서는 전통문화를 주제로 한 함평향교 예절교육, 목공예, 전통놀이 체험이 진행됐다.

특히 함평군의 특산물인 복분자와 단호박으로 어린이들이 직접 만들고 먹어보는 중식과 간식 만들기 체험은, 오감만족 경험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제공하며 참가 어린이들의 큰 인기를 얻었다.

행사에 참가한 도시민은 새로운 체험관광의 시도로 보인다특히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 구성과, 인성교육과 더불어 즐거운 놀이까지 모두 담아 아주 유익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주민들 간의 협력으로 지역의 고유한 자산을 체험프로그램으로 발굴하고, 우리 지역을 찾는 관광객을 꾸준히 유치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면서 무엇보다도 다른 지역과 차별화를 통한 다시 찾고 싶은 체험관광 명소의 이미지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체험관광의 변화를 모색 중인 함평군은 오는 25일에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 아로마를 활용한 힐링체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사등록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EM
AI
경관
영광사회복귀
LG
tv
도로
많이 본 뉴스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
[선거]영광군개표현황
[영광]김준성, 영광군수 재선..
[영광]민선 7기 군정구호 및 방..
[전남도청]마을공동체 이끌 리..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영광]영광읍 나눔의 집 2호 입..
[영광]꿈나무 문화관광 탐험대..
[영광]6월30일까지 벼 병해충..
[선거소식]더불어민주당 김영록..
[영광]김명원 부군수, '희귀 야..
[영광]관내 중3년 학생 대상 글..
[함평]제1기 자동차세 13억5천..
[함평]민선 7기 인수위 출범
[영광]영광농협․농협영광..
[영광]묘량면, 양파 재배농가..
[영광]‘제73회 구강보건의 날..
[장성]비브리오패혈증 예방 집..
[기타]한국인의 주요 사망 원인..
[소방]홍농초 소방동요대회서..
포토 뉴스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합에 신경쓰겠다”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