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함평나비 날갯짓에 한반도 평화바람일어

기사등록 : 2018.05.14 (월) 18:35:59 최종편집 : 2018.05.14 (월) 18:35:59      
같은날 함평엑스포공원에서도 제20회 함평나비대축제 개막을 앞두고 관내 유치원 학생들이 남북정상회담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피켓을 들고 나비를 날리는 평화행사를 열었다.

지난 427, ‘또 다른 봄이 한반도에 찾아왔다.

전 세계는 남북 두 정상이 역사상 최초로 판문점 우리 구역에서 두 손을 맞잡는 순간을 숨죽이며 지켜봤다. 그리고 이내 열광했다. 함평군(군수 안병호)도 예외는 아니었다.

함평군은 그간 남북의 평화는 물론, 더 나아가 통일을 위해 많은 행사를 개최해왔다.

남북정상회담을 이틀 앞둔 25,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함평군협의회원, 파주 자연유치원 학생 등이 한반도의 최남단에서 최북단까지의 거리를 상징하는 함평나비 1,178마리를 날리며 남북사이의 평화를 염원했다.

지난 2000년 광복절에 처음 시작한 임진각 나비 날리기 행사는 2007년까지 5차례 진행되며, 남북 평화무드 조성에 이바지했다.

같은날 함평엑스포공원에서도 제20회 함평나비대축제 개막을 앞두고 관내 유치원 학생들이 남북정상회담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피켓을 들고 나비를 날리는 평화행사를 열었다.





또 군은 지난 2009년 독립운동가 일강 김철 선생의 고향인 함평군 신광면 함정리에 중국 상하이에 있던 임시정부 청사를 원래모습 그대로 복원한 상해임시정부청사를 개관하고, 올 초 이곳에서 안중근 순국 108주기 추모식을 열어 평화통일의 목소리를 한껏 높였다.

이밖에도 정동영 전 통일부 장관의 특강, 통일기원 나비날리기 포토데이, 평화통일 음악회 등 수많은 강연 및 행사를 실시하며 한반도에 부는 평화의 바람 속 군계일학(群鷄一鶴)의 면모를 유감없이 선보이고 있다.

안 군수는 그동안 대척점에 섰던 남북관계가 이제 막 평화 국면으로 접어들었다우리 군은 겨우 지펴진 평화의 불씨가 활활 타오를 수 있도록 35천여 군민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굳은 의지를 밝혔다.

기사등록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EM
AI
.
많이 본 뉴스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
[선거]유두석, 금품살포 허위사..
[선거]영광군개표현황
[선거]6·13 사전투표 첫 날 마..
[선거]윤석규 전 후보, 이윤행..
[영광]김준성, 영광군수 재선..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선거]이윤행, ‘군민청원게시..
[함평]농업경영인회 이윤행 후..
[전남소방]여름철 전기 화재 주..
[전남도청]전남도, 하반기 녹색..
[전남도청]전남도, 민선6기 투..
[선거]고석규 후보 불법선거운..
[함평]농기계 순회수리 호평
[영광]농촌 일손돕기 추진…6월..
[영광]부산국제모터쇼에서 투자..
[함평]제16회 함평천지배 테니..
[영광]지역기업 생산 양파 품종..
오인성, 사실을 허위로 매도하..
[전남도청]무사고 어선원 재해..
포토 뉴스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합에 신경쓰겠다”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