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교통문화 정착위한 맞춤 교육

교통사고 사망자 확 줄이기 국정과제 추진

기사등록 : 2018.02.23 (금) 19:57:59 최종편집 : 2018.02.23 (금) 19:57:59      
함평경찰서(서장 정규열)가 사람이 우선인 교통문화를 만들고, 특히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안전사회 구현 및 교통사상자 줄이기 국정과제를 완수코져 보건소 이동진료 현장을 찾아 횡단보도 이용과 야간 활동시 밝은 옷 착용하기 등 맞춤식 교통안전교육에 열정을 쏟고 있다.

함평경찰서(서장 정규열)가 사람이 우선인 교통문화를 만들고, 특히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안전사회 구현 및 교통사상자 줄이기 국정과제를 완수코져 보건소 이동진료 현장을 찾아 횡단보도 이용과 야간 활동시 밝은 옷 착용하기 등 맞춤식 교통안전교육에 열정을 쏟고 있다.



군보건소 이동진료는 매주 4회로 월평균 16, 190회에 걸쳐 연중사업으로 관내 경로당을 순회, 65세 이상노인 및 장애인.거동불편자, 다문화가정 대상으로 혈압 및 당뇨 등 보건의료에서부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전남에서 교통사고로 인한 인명피해사고가 1만여건, 이중 사망자는 약 400여명으로 후진국형 사고인 보행자가 큰 비중을 차지하여 사회적 문제가 심각한 수준이다.

이에 함평경찰은 교육효과를 최대한 거양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농한기를 맞아 어르신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인 경로당을 순회하면서 교육을 하고 있고 특히 골든 타임 확보위한 불법주정차 근절, 음주 운전 금지 교육은 자녀에게도 전달이 될수 있도록 강조했다.

홍보물품으로 야광지팡이 및 야광조끼, 경운기 반사지 및 쏠라이트경광등, 헬멧, 신발 반딧불반사지 배부 등을 통하여 보행자 우선 및 교통약자 보호, 취약계층 배려 중심의 사고예방에 전념하고 있다.


정규열 경찰서장은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맞춤식 교통약자 중심의 정책 추진과 특히 불법주정차를 근절하고 골든타임을 확보키 위해 국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AI
EM
.
119
LG
영광소방서
담양소방
영광사회복귀
많이 본 뉴스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
[선거]유두석, 금품살포 허위사..
[선거]영광군개표현황
[선거]윤석규 전 후보, 이윤행..
[영광]김준성, 영광군수 재선..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선거]이윤행, ‘군민청원게시..
[전남소방]여름철 전기 화재 주..
[전남도청]전남도, 민선6기 투..
[함평]농업경영인회 이윤행 후..
[전남도청]전남도, 하반기 녹색..
[선거]고석규 후보 불법선거운..
[함평]농기계 순회수리 호평
[영광]지역기업 생산 양파 품종..
[영광]부산국제모터쇼에서 투자..
[전남도청]무사고 어선원 재해..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
[함평]제16회 함평천지배 테니..
[영광]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
[영광]농촌 일손돕기 추진…6월..
포토 뉴스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합에 신경쓰겠다”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